구독하기
우리 살롱의 샴푸 추가 비용은 어느 정도?
  • 최은혜
  • 승인 2019.06.21 1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 디자이너들의 살롱워크 이야기! 샴푸 추가 비용에 대한 미용인들의 생각은?

조사 출처: 미용커플 앱
 
Q. 우리 살롱의 샴푸 추가 비용은 어느 정도 받고 있나요?
↳ 추가 시 쇼트 3천원, 롱 5천원 받고, 샴푸만 시술 시 어깨 위 7천원, 롱은 1만원 받고 있고요.
↳ 샴푸하고 드라이 하면 3만원, 샴푸만 하면 2만원(샴푸하고 말려주는 것까지) 받아요. 그런데 샴푸하고 대부분 드라이까지 하고 가세요.
↳ 샴푸만 하면 1만원, 샴푸+드라이 2만원, 커트+샴푸 5천원 추가요.
↳ 시술 시 남자 3천원, 여자 5천원 받고, 샴푸만 하면 1만원, 붙임머리는 1만 5천원 받아요. 
↳ 쇼트 5천원, 롱 8천원, 샴푸하고 말려주기만 해요. 
↳ 유난히 긴 머리는 추가하는 게 정상이죠.(샴푸 충분히 2~3회, 물값, 말리는 시간) 핸드 드라이 정도 해드리고, 드라이 금액은 당연히 추가로 받아요.
↳ 소형 미용실이라 3천원 받습니다.
↳ 기본 기장 5천원, 롱은 1만원, 특수머리(붙임/환자/위생에 문제 있는 경우)1만 5천원 받아요. 여기까지는 말리기만 하고 드라이는 별도 금액 추가요.
↳ 숍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추가 3천~5천원 정도 하지 않을까요.
↳ 커트 시 남자는 무료, 여자 고객은 샴푸 안 해요. 원할 경우 6천원 추가되고요. 샴푸만 할 시 남자는 5천원 여자는 1만원 받고 있습니다.
↳ 5천~1만원 정도 기장에 따라 다릅니다. 드라이 시에는 요금 별도이고요. 일본이나 유럽 등 선진 미용국에서는 길이에 따라 샴푸뿐만 아니라 커트에도 세분화된 요금 매뉴얼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펌이나 염색은 어느 정도 적용하고 있지만 커트는 아직 적용시키는 곳이 많지 않아 애로점이 많네요. 
↳ 미용실 단가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용실마다 시술 금액이 틀린 것처럼요.
↳ 커트 금액에 따라 포함 여부가 달라져요.
↳ 저희는 5천원 받는데 그냥 말려주면 고객들이 좀 싫어해요. 사실 드라이하면 돈 더 내야 하는데요.
 
에디터 김수정 자료 미용커플 앱 사진 pixabay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