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하움 하능 원장의 멜로펌 테크닉 ② 멜로펌(펌 테크닉)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7.10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로펌은 단발 웨이브 펌으로 C컬과 S컬을 자연스럽게 믹스해 손질하기 쉽고 우아한 스타일로 완성했다. 모델의 모발이 곱슬이므로 이번 테크닉은 곱슬머리 고객에게 적합한 펌 과정이다.

Before
 
시술 전(앞)
시술 전(옆)
How to 
 
멜로 펌 과정
1. 모발 전체에 영양제 도포 후 드라이한다.
2. 모발을 완전 건조 후 연화 작업한다. 곱슬이 심하기 때문에 네이프 부분과 B.P 위 모발의 모근 쪽 1/2은 아텐제 하이 포지션 H1과 노멀 포지션N1을 1:3으로 믹스해 도포한다.
3. 먼저 도포한 부분의 연화가 60~70% 이뤄졌다면 나머지 모발에 아텐제 노멀 포지션 N1과 오코베르 리매직1을 1:1로 믹스해 연결하며 바른다.
4~5. 연화 작업이 끝나면 물로만 헹군 후 모발 끝에 영양제를 흡수시킨다.
6. 테스트 펌. 자신만의 롯드 크기를 정해놓고 80~90° 열에 3분 정도 열처리했을 때 컬이 나오는 정도를 테스트한다. 그동안 나머지 모발을 건조시킨다.
 
멜로 펌 과정
7. 앞머리에 먼저 롯드를 두 바퀴 말아 펌한다. 80~90°에서 7~8분 열처리한다.
8. 2개의 롯드가 위아래로 수평이 되어야 풀었을 때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9~10. 뿌리펌을 진행한다. 톱 부분에는 에드펌을, 사이드 부분에는 루트펌을 한다. 톱 부분에 필요한 볼륨량에 따라 에드펌 롯드 수를 결정한다.
Tip. 루트펌 후 펌제를 도포할 때 롯드 아랫부분까지 약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11. 뿌리펌을 끝낸 후 테스트 펌의 웨이브를 확인한 후 적당한 컬이 나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12. 앞머리는 롯드를 풀고 다자인 작업 후 에드펌한다.
Tip. 모델처럼 앞머리가 없을 때는 세로 방향으로, 앞머리가 있을 경우 가로 방향으로 에드펌 한다. 
 
멜로 펌 과정
13. 앞머리 에드펌을 끝낸 모습. 
14. 기장이 짧은 네이프 부분은 열펌이 불가능하므로 콜드펌한다.
15. 전체적으로 한 바퀴에서 한 바퀴 반 사이로 롯드를 말고 15분 열처리한다.
16. 열 처리가 끝나면 사이드의 일부분에만 중화 테스트해 컬의 정도를 확인한다.
17~18. 롯드를 만 부분과 말지 않은 부분이 자국 없이 연결되도록 전체적으로 디자인 작업한다.
19. 중화 테스트 확인 후 컬 강도에 따라 롯드 크기를 정하고 롯드를 만 후 중화 작업을 한다. 모발을 헹구고 트리트먼트를 한 후 영양을 도포한다.
20. 머리를 말릴 때는 페이스 라인은 앞쪽으로 쏠리게, 사이드는 모발을 살짝 들어 바깥으로 돌리면서 건조한다.
21. 건조 후 아우트라인을 맞추고 한 번 더 질감 처리해 다자인을 완성한다.

완성 모습
 
멜로펌 완성(앞)
멜로펌 완성(옆)
멜로펌 완성(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영상 이준걸, 안서현 헤어 하능(하움) 모델 전유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