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성유리의 꾸.안.꾸 스타일 따라하기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7.19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4일, 핑클이 JTBC 예능 <캠핑클럽>으로 돌아왔다. 멤버 전원은 캠핑을 하는 동안 꾸미지 않은 수수한 모습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고정시켰다.  
 
출처: 캠핑클럽 공식 홈페이지
그중 막내 성유리는 캠핑에 어울리는 수수한 스타일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줘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을 멋스럽게 연출했다. 특히 <캠핑클럽> 1화에서 착용한 시계와 선그라스, 원피스 등이 성유리 연간검색어로 등장하며 화제를 모았다. 헤어스타일은 앞머리가 없는 롱 헤어로 대충 올려 묶어 내추럴하게 표현했다. 평소 인스타그램 속 사진에서는 브레이드로 깔끔하게 묶은 스타일로 사진을 찎어 업로드하곤 한다. 
 
출처: 캠핑클럽 1화 캡처
얼마 전 프랑스에서 찍은 사진에서는 두 갈래로 꼬아 땋은 브레이드로 깔끔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했다. 그 외에도 양갈래로 나눠 세 가닥 땋기를 하는 등 평소 브레이드 스타일을 즐겨한다. 
 
출처: 성유리 인스타그램 캡처
출처: 성유리 인스타그램 캡처
성유리처럼 앞머리가 없는 꾸안꾸 헤어스타일을 완벽 소화하기 위해서는 헤어라인에 신경써야 한다. 헤어라인이 울퉁불퉁하거나 M자 이마라면 헤어라인 섀도로 매꿔 정돈하자. 
 
헤어라인 섀도는 가루, 팩트, 펜슬, 젤 타입으로 다양하게 존재한다. 가루 타입은 가루날림이 발생하나 실제 모발처럼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팩트 타입의 헤어라인 섀도는 아이 섀도처럼 쓱쓱 문지르기만 하면 간단하게 커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펜슬 타입은 모발을 그리듯 메꾸고 싶을 때 유용하며, 젤 타입은 가루날림이 없어 편하고 넓은 부위를 커버하고자 할 때 적합하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