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스타일링에서 중요한 것은 디테일 살리기' 서승예 에이컨셉 강남점 점장
  • 최은혜
  • 승인 2019.07.23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le 에이컨셉 강남점 서승예 점장 - 2007년 일본 동경 미용대학 졸업, 2013년 밀본 DA 대회 1회 우승, 2015년 웰라 트렌드 비전 입상

오랜만에 <그라피>와 화보 작업을 했어요.
매장에서 살롱워크만 하다가 오랜만에 제의가 들어왔을 때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반 설렘 반이었어요. 하지만 막상 하니까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스타일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재밌었어요. 디자이너로서 자부심도 생겼고, 앞으로도 이런 작업을 많이 해보고 싶어요. 

요즘 살롱 고객들은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예전에는 유행하는 스타일을 선호해서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이 비슷했어요. 하지만 요즘은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선호해요. 한동안 애시 컬러 계열만 선호했다면 요즘은 자신의 피부나 퍼스널 컬러에 맞춘 염색을 하려고 하거나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해서 여러 가지 펌 스타일을 도전하시는 분들이 늘었어요. 

스타일링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내가 머릿속에 생각한 느낌을 그대로 머리 모양으로 표현하는 일이라 생각하는데, 머릿속에서는 정말 멋진 스타일이지만 막상 고객의 모질과 모량을 보면 생각대로 안 될 때가 많아요. 그리고 스타일링은 디테일을 살리는 것이 중요해요. 같은 스타일이어도 잔머리 하나 때문에 완전히 다른 스타일이 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스타일링은 생각 그대로 표현하는 것 그리고 디테일을 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일링은 디테일을 살리는 것이 중요해요. 같은 스타일이어도 잔머리 하나 때문에 완전히 다른 스타일이 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스타일링은 생각 그대로 표현하는 것 그리고 디테일을 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서승예 점장

도전해보고 싶은 스타일 작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인스타그램을 보면서 작업하고 싶은 스타일을 자주 찾아보는데, 요즘은 커트라인을 살린 퇴폐적인 스타일을 해보고 싶어요.

헤어 디자이너가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야간 자율학습이 싫어서 미용학원에 등록했어요. 그때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진로를 미용으로 정하고 미용 대학교를 들어갔죠. 그때 ‘평생 미용을 해야겠다. 멋진 미용사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MAD FOR VOLUME
Newtro Wave 
Rhodanthe Upstyle
즐겨 쓰는 헤어 제품이나 평소에 좋아하는 헤어 제품이 있다면?
나프라 엔닷의 오일을 스타일 후 고객들에게 발라주고 있는데 가볍고 부담 없어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요. 유닉스 에어샷 드라이기도 쓰고 있는데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올해도 벌써 반이 지나갔는데, 하반기의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조금 더 발전하고 싶어요. 일에 치여 매출만 바라보다가 포기한 것들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