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홍대 제일의 헤어 디자이너 꿈꾼다, 프로젝트 라빠헤어 홍대1호점 청아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7.25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 차 초보 디자이너가 프로젝트 라빠헤어 홍대 1호점 입사 첫 달에 매출 2000만원을 달성했다. 평균 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던 청아 디자이너가 라빠에 와서 급성장한 비결. 
 
프로젝트 라빠헤어 홍대 1호점 청아 디자이너
프로젝트 라빠헤어 홍대 1호점 청아 디자이너 프로젝트 라빠헤어(이하 라빠)에 입사하고 첫 달 매출이 2000만원이었다고 들었다.
6개월 차 디자이너인데 안양에 있는 미용실에서 근무하다가 서울에 와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었다. 이전 살롱에서는 한 달 매출이 400만~500만원 정도였는데 그때와 비교하면 굉장한 발전이다.

비결이 무엇인가?
라빠 홍대 1호점은 홍대 메인 상권에 위치해 있고 카카오헤어샵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어 기존 고객 수와 신규 고객 수가 많은 미용실이다. 자연스럽게 나에게도 많은 기회가 주어졌고, 만나는 고객마다 충분히 상담을 진행했다. 입사 후 보름이 지나고부터 소개 고객이 방문하기 시작하면서 매출 2000만원을 달성할 수 있었다.

매출 비중이 높은 메뉴는 무엇인가?
염색과 오주아 클리닉을 연계한 메뉴를 적극 활용했다. 밀본의 경우 컬러가 세분화돼 있어 표현하고자 하는 컬러를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매장 주요 고객층인 20~30대가 원하는 유니크한 컬러를 잘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생각한다. 손상을 걱정하는 고객에게는 오주아 클리닉을 추천해 손상 예방 및 객단가 상승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다. 오주아 클리닉의 경우 5단계 카운슬링 프로그램이 있어 고객의 모발을 진단 후 모발 컨디션에 맞는 살롱 케어 및 홈 케어 라인의 리테일 제품 판매로 이어진다.
 
청아 디자이너의 트레이
라빠에 입사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
‘밀본 콘셉트 살롱’이라는 타이틀에 끌려 면접을 보게 됐다. 주변 미용인들이나 고객들이 밀본 제품을 높게 평가했고 타 살롱에서 밀본 염모제로 염색을 했을 때 굉장히 만족했다. 직접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전 살롱에서는 직접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다. 그러던 중 <그라피>에서 라빠가 밀본 콘셉트 살롱으로 새 단장했다는 기사를 보게 됐고 면접 후 입사를 결정하게 됐다.

현재 자기 계발에 집중할 시기인데 살롱워크 외 시간은 어떻게 보내나?
주6일 근무를 하는데 쉬는 날에는 학교를 간다. 현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3학년에 재학중이다. 일주일에 하루만 학교를 가다 보니 방학도 없고, 저녁 9시까지 수업을 들어야 한다. 평소에는 살롱워크가 끝난 후 인턴들과 함께 연습한다. 함께 연습하다 보면 인턴들이 모르는 것을 질문할 때가 있는데 그때 머뭇거리면 안 되니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된다.
 
청아 디자이너의 시술 보고서
청아 디자이너의 시술 보고서
학업과 살롱워크를 병행하는 데 어려움은 없나?
체력적으로도 힘들고 두 가지 일을 병행하다 보니 둘 중 어느 하나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압박감이 큰 편이다. 하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마인드로 열심히 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우선 2년 안에 홍대에서 제일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서른 살이 되기 전에는 서울을 대표하는 헤어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고, 먼 훗날에는 내 브랜드를 운영하는 게 목표다. 현실적인 목표로는 올해 안에 부모님 차를 바꿔드리고 싶다. 두 분 다 경상도 출신이라 무뚝뚝하지만 항상 부족한 딸을 최고라고 말해주는 든든한 조력자이기 때문에 부모님이 언제나 활짝 웃는 모습을 보고 싶다.

Mini Interview with 밀본코리아 안성민 팀장
 
밀본코리아 안성민 팀장
밀본 콘셉트 살롱을 위한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 있나?
라빠헤어 홍대 1호점의 경우 국내 최초 밀본 콘셉트 살롱인 만큼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반복해 실시했고, 그 결과 살롱 내 모든 직원들이 밀본이 추구하는 바를 정확히 이해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살롱의 성장을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한다.

라빠헤어만의 차별점이 있나?
젊고 개성 있는 미용인들로 구성돼 그들만의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또 추진력이 강해 시대에 맞춰 항상 변화하려고 노력하고 새로운 도전에 주저하지 않는 브랜드다. 최고경영자부터 조직을 구성하는 구성원 모두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멋진 미용 브랜드라는 점이 라빠헤어만의 차별점이라 생각한다.

디자이너들의 객단가를 증가시키는 밀본 및 오주아의 특별함은 무엇인가?
보다 전문성 있는 카운슬링에 주력하고 있으며, 무리한 제안보다는 프로의 두터운 신뢰감을 바탕으로 고객이 인정할 수 있는 제안으로 객단가를 높인다. 또한 한 번의 시술로 마무리하려는 생각에서 벗어나 매장 방문 주기가 짧아지도록 유도하면 고객 만족도와 매출 상승의 두 가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밀본 브랜드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살롱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전략 및 제품 라인을 만들고 있다. 이를 통해 밀본의 제1고객인 미용인들 및 살롱을 찾는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주어 밀본 브랜드를 사용하는 살롱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