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클래식과 모던 커트의 하이브리드! 김상희의 geometry design cut
  • 성재희
  • 승인 2019.07.31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디자인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중 테크닉(Technique)과 형태(Shape)는 커팅 방법의 근본 원리다. 라인, 그래쥬에이션, 레이어의 세 가지 기본 테크닉에 삼각형, 사각형, 원의 기하학 형태가 접목되었을 때 셀 수 없이 다양한 헤어디자인이 만들어진다. 
헤어디자인뿐만 아니라 어떤 형태로 나아갈지에 대한 기본이 되는 트라이앵글과 스퀘어, 라운드는 1920년대 독일 바우하우스(Bauhaus School of Art)에서 주로 가르쳤던 것으로, 현대 예술품을 구성하는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기본 셰이프와 테크닉의 원리를 접목하여 만든 가장 클래식한 디자인은 시대와 유행에 치우치지 않는 모던함으로 다가온다. 
 
라운드 그래쥬에이션
cut 두상의 둥근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드러운 라인 셰이프에 볼륨과 부드러움을 표현하기에 유용한 그래쥬에이션 테크닉의 조합은 1970년대 초반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패션이 주류를 이루며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사랑받았다. 하이 그래쥬에이션에 머시룸의 라운드 셰이프의 쇼트 커트는 현재도 가장 모던한 이미지로 각광 받는다.
color 웰라블론더와 웰라플렉스를 믹스하여 포일워크 후 일루미나 염모제 사파리 6, 8, 10을 교차 도포하였고, 모근의 깊이감을 강조하기 위해 루트 섀도 기법으로 일루미나 쉐도우를 사용했다.
 
라운드 그레쥬에이션
스퀘어 라인 
cut 구조적인 에지를 잘 표현해주는 스퀘어 셰이프에 라인 테크닉은 60년대의 팝 아트와 패션에 대한 기하학적인 특징과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며 나타난 가장 순수하고 정밀한 형태의 디자인이다. 
color 톱 부분에 웰라블론더와 웰라플렉스를 믹스하여 부분 탈색 후 6/88 블루실버로 포인트 컬러를 사용했다.
 
스퀘어 라인
9 매트릭스 
cut 트라이앵글, 스퀘어, 라운드 셰이프와 그래쥬에이션, 레이어, 라운드 테크닉의 조합으로, 다양성의 시대에 헤어디자인의 표현 또한 한계와 정답은 없다. 스퀘어 셰이프의 라인 테크닉에 트라이앵글 그레쥬에이션, 라운드 레이어는 각각의 순수한 형태와 테크닉의 성격을 드러내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color 웰라블론더와 웰라플렉스를 믹스하여 전체 탈색 후 일루미나 염모제 크리스탈 + 사파리 12를 도포하고 페이스라인 부분은 일루미나 오션, 누드, 트와일라잇으로 포인트 디자인을 가미했다. 
 
9 매트릭스 
스퀘어 레이어
cut 각진 코너의 구조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스퀘어 셰이프에, 모발의 자연스러운 결을 그대로 살리면서 인터널의 무게를 제거한 리버스 레이어 테크닉의 조합은 1970년대 후반 자유롭게 흐르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패션과도 그 궤를 같이한다.
color 웰라블론더와 웰라플렉스를 믹스하여 전체 탈색 후 일루미나 염모제 오션을 지그재그 패턴으로 포인트가 되도록 도포하고, 사파리 10, 크리스탈+ 포레스트로 교차하여 전체에 사용했다.
 
스퀘어 레이어

헤어 김상희(제이드헤어) 포토그래퍼 한용만(maan studio) 모델 Nora Ditto, 김보영, 심채원, 채빈 에디터 성재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