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뜨고 있는 미용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 이미나
  • 승인 2019.08.07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변신해 영상 콘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들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본격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된 기간은 길지 않지만,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5천에서 1만명에 달하고, <그라피>와 미용 기술 관련 연재와 화보 등 다양한 작업을 통해 미용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이들이다.
 
Wanda Show
유튜브 완다 쇼 
첫 번째로 소개할 'Wanda Show'는 부산의 잭슨파마 바법샵 완다 원장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캐릭터가 확실한 완다 원장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것이 남자 커트다

바버 커트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유튜브 채널, 최재영의 '이것이 남자 커트다'
'이것이 남자 커트다' 채널은 <그라피>에서 매년 진행하는 코리아 헤어드레싱 어워즈 바버부문의 심사위원인 최재영 원장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최재영 원장이 그동안 갈고 닦은 남성 커트 이론과 테크닉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남성 커트 이론(Man's Cut Theory)'과 모델 커트 테크닉(Live Model Cut Technique process)의 두 가지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있는데, 탄탄하고 전문적인 이론 설명과 실질적이고 깔끔한 테크 노하우 영상으로 남성 커트에 관심 있는 유튜브 구독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sil tv

김혜수, 엄정화도 인정한 커트 전문가 씰 원장의 유튜브 채널 '씰 티비' 
김혜수, 엄정화 등 유명 배우들과 수십년째 함께 작업해 오고 있는 씰원장이 운영 중인 채널이다. 가위질 기초부터 드라이 비법까지, 정통과 트렌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콘텐츠다. 
 
master kwan
보이드청담 콴의 유튜브 채널 '마스터 콴'
2017년과 2018년 <그라피>와 화보 작업을 가장 많이 진행한 보이드 청담의 콴이 운영 중인 채널이다. 크리에이티브한 스타일에 일가견이 있는 그답게 일반적인 살롱 스타일에서도 감각적인 커트 테크닉을 보여주는 한편, 탄탄한 기본기까지 갖추고 있어 "영상도 콴"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피할 수 없는 영상 시대에 실력을 갖춘 미용인들의 채널이 더욱 널리 알려져 방탄소년단의 K-pop 열풍 못지 않은 K-hair의 시대가 열릴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에디터 이미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