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휴가 끝!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케어하는 헤드스파 프로그램
  • 최은혜
  • 승인 2019.08.21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adspa Process: 여름철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케어하는 헤드스파 프로그램
 
한여름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위한 헤드스파
before 드라이 열과 자외선으로 모발이 손상되어 정돈이 잘되지 않는다.
 
브러싱->오일 도포->동화하기
(사진 차례로)
1. 먼저 브러싱을 한다. 브러싱은 엉킨 모발을 풀어주며,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브러싱은 리프트 업의 방향으로 진행한다.
2. 두피와 모발에 썬번 스켈프 오일을 꼼꼼히 도포한다. 
3. 동화를 통해 고객의 릴랙스를 이끈다. 
 
고압 미스트 분사
4. 고압 미스트로 두피와 모발에 과산화지질을 제거한다.
 
두피 헹궈내기
5. 도기에 물을 받아 따뜻한 물로 두피를 씻어낸다. 이때 과산화지질이 녹아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프레 트리트먼트->샴푸
6. 프레 트리트먼트. 손상이 심해 샴푸로도 물리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모발의 경우 프레 트리트먼트 후에 샴푸한다.
7. 샴푸하기. 습도에 취약한 곱슬 모발에 도움이 되는 코코넛 오일, 두피의 주름을 예방해주는 로즈힙 오일, 두피 모발 보습에 도움이 되는 호호바 오일을 함유한 샴푸를 선택했다.
 
헹굼-> 결 정리
8. 거품과 두피를 깔끔하게 씻는다. 거품이 두피에 남아 있을 경우 두피에서 잡균이 서식해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9. 모발의 결 정리하기. 앰풀 사용 전에 큐티클을 정돈한다. 곱슬이어서 푸석푸석하고 부스스하게 보이지만 수소 결합이 끊어진 상태의 젖은 모발은 큐티클의 손상으로 모발이 부스스해 보이기도 한다. 큐티클 정리 후 앰풀과 마스크를 사용하면 마치 곱슬이 교정된 느낌도 받게 된다.
 
리페어링->고압미스트 분사
10. 결 정리 후 리페어링한다.
11. 고압 미스트 분사.
 
앰풀 도포->모발 마사지
12. 모발 내부에 영양을 즉각적으로 채워주기 위한 앰풀을 선정한다. 
13. 앰풀과 마스크의 흡수를 돕기 위해 마사지를 한다. 이때 모발 마사지 타임의 유무는 결과에 큰 차이를 주기 때문에 꼭 시행한다. 또한 젖은 모발을 당기는 테크닉은 삼간다. 손상되고 젖은 모발은 쉽게 늘어나고 건조한 후에도 부스스함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타월 스파-> 헹굼
14. 타월 스파 하기. 타월 스파는 트리트먼트가 충분히 흡수되는 것을 돕기 위한 작업이다. 또한 경직되어 있는 두피의 릴랙싱을 돕는다.
15. 타월에 따뜻한 물을 흘려보내며 물소리를 이용해 릴랙스한 느낌을 준다.  
 
마무리 헹굼
16. 타월 스파에 수온보다 조금 낮은 온도로 마무리 헹굼을 한다.
 
에센스 도포
17. 모발을 말린 후 윤기를 부여하는 에센스를 도포한다. 에센스는 강한 햇빛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자 겉옷을 입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며 골고루 펴 바른다.
 
헤드스파 후 잘 정돈 된 모발
after 모발의 결이 간결해졌고 빗질도 수월해졌다.
 
이상화 캄스헤어·캄스아카데미 대표, calm’s식 헤드스파 정립, TONY&GUY COLOR/CUT advance course(Paris), VIDAL SASSON BASIC, SSAJAPAN advance course, habia 국제심판관 취득(Japan, U.K), SHAMPOO SOMMELIER 수료(Japan), INCA-OIL basic·quality spa 수료(Japan), NAHA 아로마테라피 국제라이센스 취득 (USA), 다수 브랜드 헤드스파 카운슬링 및 교육.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