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큰 맘 먹고 한 웨이브, 오래 유지하는 팁!
  • 최은혜
  • 승인 2019.08.23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 서승예(에이컨셉 강남점), 메이크업 도연(에이컨셉 청담점), 모델 신가은

1 하루 정도는 샴푸하지 않기
당일에는 샴푸를 하지 않고 약 3일 정도는 수영장, 바닷가, 사우나 등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모발 내부의 새로운 결합이 불안정한 상태로 당일 샴푸나 사우나는 결합력을 느슨하게 만들어 펌이 쉽게 풀릴 수 있게 만들 수 있으니 삼가는 것이 좋다.

    
2 당일에 머리를 묶거나 핀을 꼽지 말자
모발 내부에 새로운 결합을 만들어 놓은 상태에 고무줄이나 핀의 강한 물리적인 힘은 지워지지 않는 자국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3 펌 모발은 샴푸 후 말릴 때가 매우 중요하다
찬바람으로 모근부터 서서히 건조시킨 후 보습력이 있는 제품을 발라주면 된다. 너무 뜨거운 바람이나 센 바람으로 말리면 컬이 부스스하게 흩어져 건조하거나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한다.

4 강한 햇빛을 피한다
펌 시술이 끝난 후 뜨거운 자외선은 심한 모발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시술이 끝났다 하더라도 알칼리와 산화제 성분이 잔류할 수있어 모발이 거칠어지거나 퇴색될 수 있다.

5 제품을 바를 때 움켜쥐듯 바른다
웨이브 모발은 너무 건조시키거나 빗질을 많이 하면 부스스해지기 때문에 적당히 건조 후, 웨이브를 촉촉하거나 탄력 있게 잡아줄 수 있는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바를 때 손바닥에 적당량을 분사한 후 웨이브 모발에 움켜쥐듯 발라주어 컬을 예쁜 모양으로 만져주면 된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