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쿨하게 귀엽게~임지연처럼 산뜻한 쇼트 헤어 어때?
  • 최은혜
  • 승인 2019.08.26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임지연 인스타그램 @limjjy2

최근 영화 '타짜'의 새로운 시리즈와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로 컴백한 배우 임지연이 산뜻한 쇼트 헤어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늘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던 그녀지만, 쇼트 헤어 하나로 그동안 자주 볼 수 없었던 귀여우면서 시크한 매력을 드러냈다.

‘예쁜’ 여자보다 ‘멋있는’ 여자가 각광받는 요즘. 덩달아 멋있는 여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쇼트 헤어도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여성의 부드러운 얼굴 곡선과 어우러진 쇼트 커트는 한번쯤 꿈꿔보았을 미소년의 이미지를 갖게 하기도 하고, 더욱 또렷해지는 이목구비가 그동안 숨겨왔던 매력을 폭발하게끔 한다. 

매니시함을 주고 싶다면 어시메트릭 스타일을 추천한다. 한껏 밀어 넘긴 2:8 사이드 파트에 양옆에 약간의 길이 차이를 준 언밸런스한 어시메트릭 쇼트 스타일은 매니시함은 물론, 살짝살짝 흘러 내려오는 앞머리 라인이 섹시한 여성의 매력까지 더해준다. 긴 머리의 당신. 당신은 긁지 않은 복권과도 같다. 오랫동안 숨겨왔던 매력을 쇼트 헤어로 마음껏 발산해보길!

tip 너무 짧은 머리가 부담스럽다면 귀밑 3cm 정도의 라인이 무거운 보브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모발이 앞으로 떨어지는 스파니엘 라인의 커트로 양쪽 모발 길이에 약간의 차이를 준다면 시크하게 떨어지는 어시메트릭 쇼트 헤어를 완성할 수 있다.

핸섬 쇼트 웨트 헤어. 센터에서 6:4로 섹션을 나누고 26mm 원형 아이론을 사용해 스타일링했다. 헤어 테요(르보헤어)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신정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