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말리고 툭툭 털기만 하면 끝나는 초간단 펌 테크닉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9.04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리펌은 안쪽이 짧고 겉이 길어지는 펌으로 굵은 히피펌 중 하나다. 발랄하고 자유분방한 느낌을 원할 때 적합한 펌으로 헤어 손질도 쉬워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추천하기 적합하다.
 
롤리펌
롤리펌
How to Cut 
전체적으로 컬을 넣었을 때 올라갈 기장을 고려해 원랭스 커트한다. 끝부분의 부피가 줄어야 하므로 모발 끝보다 안쪽으로 포인트 커트하고 안쪽 모발은 슬라이싱 처리해 모량을 줄인다. 앞머리의 경우 시스루 스타일이 어울리는 모델의 얼굴 형과 뱅 스타일이 어울리는 펌의 느낌을 고려해 커트했다.
 
롤리펌을 위한 커트 과정
1. 두상에서 0도로 가이드라인을 잡고 길이를 설정한다.
2. 사이드까지 각도를 들지 않고 0도로 원랭스 커트한다.
3. 앞머리를 모델의 얼굴형을 고려해 눈 밑 라인 기장의 뱅 스타일로 커트한다.
4. 겉으로 드러나는 모발을 제외하고 안쪽으로 깊숙이 포인트 커트해 모량을 줄인다.
5. 두피 중간 라인과 겉의 모발, 사이드 전체는 슬라이싱으로 질감 처리한다.
6. 모발이 많은 E.P 위와 B.P의 양 사이드는 틴닝 처리한다.

How to Perm 
모발 전체에 S컬을 넣어 발랄하게 표현했다. 모델의 모발이 반곱슬이므로 이번 테크닉은 곱슬 모발에 적합한 펌 테크닉이다.
 
펌 테크닉 과정
1. 모발 전체에 영양제를 도포 후 완전 건조하고 연화 작업을 한다.
2. 곱슬 모발이므로 네이프 부분과 B.P 위 모발의 모근 쪽 1/2은 네오리시오 H1과 N1을 1:3으로 믹스해 도포한다.
3. 먼저 도포한 부분의 연화가 50% 이뤄졌다면 나머지 모발에 네오리시오 N1과 오코베르 리매직1 을 1:1로 믹스해 연결하며 바른다. 
4. 연화 작업이 끝나면 물로 헹군 후 샴푸한다.
5. 테스트 펌을 한다. 자신만의 롯드 크기를 정해놓고 80~90도 열에 3분 정도 열처리했을 때 컬이 나오는 정도를 테스트한다. 그동안 나머지 모발을 건조시킨다.
6. 앞머리는 사이드의 컬과 어우러지도록 한 바퀴 반에서 두 바퀴 사이로 롯드를 만다.
7. 뿌리펌은 에드펌으로 중앙 가르마를 기준으로 양 사이드에 3개씩 만다.
TIP. 컬이 많은 스타일이므로 톱 부분과 사이드의 볼륨이 과하면 부해 보일 수 있다.
8. 사이드 모발은 컬이 확실히 표현되도록 끝까지 만다.
9. 앞머리의 열처리가 끝나면 자국이 없도록 디자인한다.
10. 앞머리에 에드펌을 작업한다.
11. 백 부분은 한 바퀴 반에서 두 바퀴 사이로 롯드를 말고 10분 열처리한다.
12. 롯드 작업이 끝난 상태.
13. 롯드를 만 부분과 말지 않은 부분이 자국 없이 연결되도록 전체적으로 디자인한다.
14. 원하는 컬 정도에 따라 롯드를 말고 중화 작업한다. 모발을 헹구고 트리트먼트한 후 영양을 도포한다.
15. 전체적으로 모발을 움켜 쥐듯 손바닥 전체로 잡으며 건조한다.
 
롤리펌 완성
▼▼영상으로 보러 가기▼ ▼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영상 이준걸, 안서현 헤어 하능(하움) 모델 김이영 도움말 하능(하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