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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안에 브랜드를 만들다’  목동미용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 최은혜
  • 승인 2019.09.10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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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며 국내 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VOG Hair(보그헤어). 이 중 목동 행복한 백화점 6층에 자리 잡고 있는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은 ‘프리미엄 보그헤어’라는 콘셉트 아래 브랜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는 대표 매장이다. 뛰어난 경영 능력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로이 대표 원장을 만나 매장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점 로이 원장

Q.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만의 특별함(?)은 무엇입니까?
A. 오랜 시간 미용실 직원으로 일하면서 여러 가지 답답하고 안타까운 점들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면 반드시 이렇게 하겠다고 결심한 것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반드시 좋은 약제를 사용하고 실력이 좋은 디자이너만 고용하겠다는 점입니다. 페이셜 화장품의 경우 고가의 제품과 저렴한 제품의 성분을 보면 큰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기도 합니다. 

저가의 화장품도 사용법에 따라서 고가의 화장품과 별반 차이가 없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미용 약제들의 경우는 가격에 따라 그 성분과 성능에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원래 모발은 중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거의 알칼리성이 주류인 미용 시술 제품들은 모발과 두피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제조 회사들은 모발에 조금이라도 자극을 적게 주고 모발을 보호할 수 있는 약제를 끊임없이 개발, 연구하고 있고 그 비용이 약제비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1만원의 약제로 수십 명을 시술해드릴 수 있는 약제도 있고 한 분을 시술해드리는데 몇 만원의 비용이 드는 약제도 있습니다. 

저가의 약이나 고가의 약이나 시술 결과물만을 놓고 본다면 당장은 큰 차이가 없을지 모릅니다. 특히 모발 손상의 경우 눈으로 바로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들이 바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모발이 파괴되어 심한 경우 복구가 힘들 정도의 모발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우리 매장을 처음 찾아주신 고객들 중에서도 그런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Q. 프리미엄 보그헤어를 표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좋은 약제와 좋은 기술력을 가진 디자이너만 고용한다면 필연적으로 부대 비용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시술 비용도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보그 헤어는 체인점임에도 불구하고 자율 가격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타 가맹점과 가격이 비교될 수밖에 없습니다. 각 점주들이 각기 다른 경영 방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들이 가격이나 기술력에 반영이 되는 것입니다. 

다른 분들은 그분들의 경영방침이 있고 저는 저만의 경영방침이 있습니다. 물론 시술 비용이 다른 곳보다 비싸다면 그에 걸맞은 기술, 서비스, 약제 등이 뒷받침이 되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프리미엄 매장을 표방하는 이유도 그것입니다. 고객이 제가 제시하는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다른 곳과 차별화 두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점 내부

Q. 그렇다면 가맹점보다는 개인 브랜드 샵이 본인의 뜻을 전달하기 더 쉽지 않나요.
A. 그런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저는 보그헤어라는 브랜드 안에서 제 경영방침과 브랜드의 이념이 합해진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보그헤어 자체가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이기도 합니다.(웃음) 개인 브랜드 매장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보그헤어라는 브랜드 안에서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년 3월이면 9백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보그헤어 본사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갈 때마다 헤어쇼를 관람하고 본사 아카데미를 방문합니다.

매년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접하고 배우면서 이래서 “보그헤어가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이구나”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보그헤어의 우수한 기술력과 트렌드를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타 매장과 저희 매장의 차별화된 운영 방침으로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을 모두 스페셜하게 대접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제가 프리미엄 보그헤어를 운영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A. 보그헤어의 강점과 저의 강점이 합해진 매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보그헤어 중에서도 “로이원장이 운영하는 매장은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곳이며 만족스럽게 시술을 마칠 수 있는 곳”이라는 말을 고객들에게 직접 듣는 것입니다. 

로이 원장은 “프리미엄 보그헤어 살롱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며 아직도 개선해야 할 점이 많이 있다”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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