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손목 아플 때 어떻게 하는지 미용인에게 물었다!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09.17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인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 손목 통증을 느껴 보았을 것이다. PC나 스마트기기의 사용이 늘면서 일반인들도 겪는 손목 뻐근한 현상! 
미용커플 앱을 통해 미용인들의 생각을 들어보았다.
 
Q. 손목 아플 때 어떻게 하세요?
 
출처 : pixabay
일을 하는데 손목과 엄지가 아파 죽겠어요. 선생님들! 손목 아프실 때 어디로 가시나요?  병원 추천 좀 해주세요.
 
 통증의학과로 가보세요. 수시로 손목까지 잠기게끔 파라핀 마사지를 하거나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을 추천해요. 손가락 마디와 손목, 엘보 등이 너무 아파 파라핀기계도 사서 집에서 수시로 저주파 치료를 하곤 해요.
 쉬는 게 최고지만, 그럴 수 없다는 게 슬프죠.
 병원 가지 마시고 파라핀 욕조 좋은 거를 구입하는 현명한 것 같아요. 집에서 수시로 하면 일주일 내로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병원 왔다 갔다 힘들고 지속해서 다녀야 빨리 효과를 보기 때문에 집에 하나 구비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통증 클리닉 갔었는데 하루에 한 번씩 따뜻한 물에 손을 10분 담그고 있으면 많이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엄지가 많이 아픈 건 가위를 한번 바꿔 보세요. 가위가 살짝만 힘을 줘도 잘 잘리는지저도 그랬었거든요. 왜 이렇게 아플까? 하고 가위를 바꿔보니 지금은 하나도 아프지 않아요.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가서 충격파 치료 추천합니다. 저도 아플 때마다 가서 하는데 꾸준히 5회 이상 받아야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1번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고. 저도 지금 손목과 팔이 아파 일을 못하고 있어요 ㅠㅠ
 저는 꾸준히 온찜질을 하는데 증상이 심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에디터 이현정 (beautygraphy@naver.com) 자료제공 미용커플 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