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스모키 메이크업의 계절! 제니, 선미처럼 세련되게 연출하는 팁
  • 최은혜
  • 승인 2019.09.25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제니 인스타그램 @jennierubyjane
강렬하고 파워풀한 스모키 메이크업이라고 하면 눈 주위가 시커멓게 그을린 듯한 펑크족이 떠오를지 모른다. 무대 위에서 과하지 않은 세련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카리스마와 우아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그녀들처럼, 스모키 메이크업을 심플하고 세련되게 즐기는 방법을 없을까? 
 
먼저 심플하고 매혹적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 블랙핑크 제니처럼 입술은 누드 컬러로 바르고, 블랙과 브라운, 그레이 컬러로 눈매를 심플하게 강조하는 방법이 있다. 더나아가 살짝 번진 듯한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다면 세미 그런지 룩까지 연출할 수 있다.
 
출처: 선미 인스타그램 @miyayeah
과거의 스모키 메이크업이 좀 부담스럽다면, 한 가지 컬러로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부터 시작해보자. 모던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그러데이션 테크닉이 필요하다. 만약 그러데이션 테크닉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그레이 섀도를 살짝 펴 바르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테크닉을 손쉽게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스모키 메이크업이 중성적이거나 도회적인 분위기만 발산하는 것은 아니다. 블랙 라이너로 라인을 깔끔하게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에 밝은 느낌의 블러셔와 립 메이크업을 매치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키치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출처: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twicetagram
이처럼 스모키 메이크업은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 달라지는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피부 표현이다. 구릿빛을 띠는 웜 톤의 피부와 매치시키면 관능적이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쿨 톤의 피부에는 도회적인 느낌이 더욱 강조된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피부 표현과 아이 메이크업 색조의 명도를 조절하면 언제 어디서나 세련된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