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애매한 거지 존 스타일리시하게 살리는 커트 테크닉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9.26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조로운 느낌을 보완하고 모발을 리드미컬하게 표현하는 중단발 레이어드 커트 테크닉.
 
중단발 형태의 레이어드 커트로 모발의 양감과 질감을 같이 표현할 수 있는 테크닉이다.

BEFORE
 
커트 전
커트 전
모발 진단: 심한 곱슬에 머리숱이 적은 편이다.

커트 시 주의할 점
고객의 니즈와 모량에 따라 커트 각도를 다르게 해 언더라인에는 무게감을, 오버 부분에는 가벼움의 정도를 결정해야 한다. 언더라인을 가볍게 표현하면 과도한 샤기 커트 형태로 레이어드되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 진행한다. 질감 처리 시에도 모델의 모량에 따라 시닝 테크닉의 정도를 조절하며 커트한다.

How to Cut 
 
커트 과정
1. 네이프 부분에서 30도를 유지한 채 호리존탈 섹션으로 길이를 설정한다.
2. 가이드라인을 따라 버티컬 섹션을 이용해 온베이스 형태로 둥근 라인의 층을 만든다. 이때 각도는 45도를 유지한다.
3. 미들존과 오버존에서는 전체 각도를 90도로 유지하고 두상 굴곡에 맞게 레이어드 커트한다.
4. 사이드 섹션은 다이애거널 섹션으로 45도 각도를 유지하며 커트한다.
5. 사이드의 미들존과 톱 섹션까지 90도 각도로 두상의 둥근 폼을 따라 레이어드한다.
6. 톱 섹션에서 프로파일 섹셔닝 후 톱 부분의 코너를 제거한다.
7. 백 부분을 슬라이싱 테크닉으로 모량 제거와 질감 처리한다.
8. 상대적으로 모량이 적은 사이드는 이너 그러데이션, 이너 레이어로 텍스처를 준다.
9. 전체적으로 모발 끝이 두껍지 않게 포인트 커트한다.
 
도해도 
 
도해도
가르마헤어 쿤 부원장 
 
가르마헤어 쿤 부원장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신정인 헤어 쿤(가르마헤어) 메이크업 배소현(가르마헤어) 모델 조민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