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은?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0.15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 변신을 위해 미용실에 다녀왔지만, 만족 못 할 때가 있을 것이다. 그 스타일이 과연 나의 얼굴형에 알맞은 머리였던 것일까?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알아보자.
 
각진 형 Square
각진 형 Square 얼굴의 각이 도드라져 시크하고 도도해 보여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때 레이어드 커트의 긴 헤어스타일에 굵은 웨이브를 연출하면 광대와 턱선의 각진 부분을 커버해 단점을 보완해준다. 단, 각진 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단발머리나 포니테일, 앞머리 헤어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둥근형 Round
둥근형 Round
둥근 형 Round 밝고 귀여운 인상을 주는 얼굴형이지만 볼살과 훤히 드러나는 이마일 경우 자칫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얼굴이 작아보이기 위해선 이마를 드러낸 긴 생머리를 연출해 볼살 커버를 하거나 끝에 살짝 웨이브가 들어간 단발을 추천한다. 뿌리 부분에 볼륨을 준다면 얼굴이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는 덤! 
 
계란형 Oval
계란형 Oval
달걀 형 Oval 모든 여성들이 선호하는 얼굴형으로 매끈한 광대 라인과 턱 라인을 갖고 있어 어떤 헤어스타일이든 소화 가능하다. 각진 형과 반대로 갸름한 턱을 부각 시켜 줄 수 있는 올림머리 연출시 돋보인다. 다른 얼굴형과 달리 얼굴형에 구애받지 않고 단발머리나 쇼트, 긴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축복받은 얼굴형이다.
 
역삼각 형 Heart
역삼각 형 Heart 턱 선이 날카로워 얼굴형 자체가 드러났을 경우 각진 형과 마찬가지로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볼살이 없고 턱이 뾰족해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역삼각형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웨이브로 머리를 넓게 퍼트리는 스타일이나 시스루 뱅으로 앞머릴 추천한다. 단발을 원하는 이에겐 이마를 드러낸 단발을 추천한다.
 
긴형
긴형 Rectangle
긴 형 Rectangle 얼굴의 폭이 좁고 이마와 턱 사이의 길이가 긴 얼굴 형으로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강해 보이지만 나이들어 보일 수 있다. 앞머리를 커트하면 얼굴을 작고 갸름해 보일 수 있다. 또한, 7대 3이나 8대 2의 가르마를 타고 관자놀이 옆 부분에 볼륨을 준 웨이브 헤어스타일 시도한다면 긴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다. 단, 앞머리 없는 긴 생머리는 긴 얼굴형을 더 부각시킬 수 있어 피해야 한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