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얼굴형에 따른 컨투어링 메이크업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0.16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의 매력은 브러시 터치 몇 번으로 자신의 콤플렉스는 가리고 장점은 부각시켜 이미지 변화를 할 수 있는 것이다. 그중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성형수술과 시술 없이 자신의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화장법이다.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지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 개그우먼 홍현희가 보여준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눈을 의심할 정도의 효과를 보여줘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얼굴형에 맞는 셰이딩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계란형 Oval
계란형 Oval 이마 가운데 부분을 제외하고 광대뼈 라인을 타고 눈동자 아랫부분까지 가볍게 셰이딩해 윤곽을 잡아준다. 좀더 입체감 있는 얼굴을 원하면 눈썹 뼈 부분을 하이라이터로 처리한다.
 
역삼각형 Heart
역삼각형 Heart 볼살이 없고 턱이 뾰족한 얼굴형을 가진 역삼각형은 턱 끝을 가로로 셰이딩해주어 착시효과를 주는 것이 포인트다. 하이라이터로 인중 부분을 살짝 터치하면 턱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둥근형 Round
둥근형 Round 둥근 얼굴형은 볼살을 커버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얼굴라인 전체를 쓸어준 뒤 귀 끝 부분에서 시작해 3자 모양으로 셰이딩한다. 이때 손에 힘을 빼고 칠하는 것이 포인트! 좀 더 갸름한 얼굴형을 원한다면 눈꼬리를 향해 사선으로 블러셔를 한다.
 
사각형 square
사각형 square 날카로워 보일 수 있는 인상을 셰이딩으로 부드럽게 보완해 갸름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귀 끝에서 시작해 턱 끝까지 세로로 이어지게 셰이딩을 해야 각진 턱이 갸름해 보인다. 이 때 턱을 살짝 들어 더 각진 부위를 한번 더 셰이딩하는 것이 꿀팁이다.
 
긴 형 Rectangle
긴 형 Rectangle 이마와 턱 사이 길이가 긴 얼굴형으로 헤어 라인과 턱 아래 부분을 피부톤 보다 한 톤 낮은 컬러를 사용해 셰이딩한다. 눈 아래 삼각존에 하이라이터를 준다면 훨씬 입체감 있는 얼굴을 나타낼 수 있다. 셰이딩 제품을 고를 땐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낮은 컬러로 붉은기 없는 제품을 선정해 메이크업하는 것이 좋다. 피부 톤보다 너무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사진 shutterstock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