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잘 그린 아이라인 성형이 부럽지 않아요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0.17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메이크업의 하이라이트 아이라인. 아이라인을 그리고 안 그리고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잘못 그렸을 경우 안 그린 것만 못한 사태가 발생하기 마련. 자신의 눈매에 맞게 아이라인을 그리면 훨씬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다. 
 
출처:shutterstock
쌍꺼풀 있는 눈 쌍꺼풀 있는 사람들이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것이 아이라인들 두껍게 그리는 것이다. 쌍꺼풀이 있는 사람은 눈의 점막만 채워줘도 눈매가 또렷한데 눈매가 길어 보이길 원하면 일자로 빼주는 것이 좋다.
 
출처:민아 인스타그램
출처:민아 인스타그램
쌍꺼풀 없는 눈 쌍꺼풀 없는 사람은 가이드라인을 먼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인을 그리기 전 눈을 뜬 상태에서 점막 바로 위 점으로 콕콕 찍어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점 찍은 부분을 연결해 그리면 된다. 무쌍인 사람들은 유독 라인이 번지기 쉬우니 아이라인을 그린 뒤 섀도로 덧발라 주면 유지력이 높아진다. 아이라인이 두껍게 그려지는 것이 싫다면 속눈썹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미간이 넓은 눈 미간이 넓어 고민인 사람은 눈 앞머리 부분을 포인트 주는 것이 중요하다. 눈 앞부분을 최대한 두껍게 그리면 앞트임 효과와 함께 또렷한 눈매를 보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인 그리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에겐 눈 앞머리 부분에 글리터를 얹어주는 것 또한 꿀팁! 대표 연예인으로 아이유가 있다.
 
출처:현아 인스타그램
출처:현아 인스타그램
눈꼬리가 올라간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눈매로 아이라인을 그릴 때 눈꼬리를 내려서 그리면 보완 가능하다. 정면을 응시한 뒤 각도를 체크하며 그리는 것이 팁이다. 대표 연예인으로 가수 현아가 있다. 현아는 늘 과한 메이크업으로 이목을 끌고 있지만 화장을 수수하게 하는 얼굴이 더 예쁘다는 반응도 있다.   
 
출처:한예슬 인스타그램
출처:한예슬 인스타그램
 
눈꼬리가 처진 눈 눈꼬리가 올라간 눈과 반대로 처진 눈은 졸려 보일 수 있으니 점막을 채운 뒤 눈꼬리를 위 방향으로 그린다. 이때 언더라인의 각도를 따라 눈꼬리 라인을 잡아주면 좀 더 쉽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배우 한예슬은 '고양이상'으로 분류되지만 아이라인을 지우면 사실 '강아지상'에 가까운데,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라인 그리는 법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