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배가본드 수지처럼 무결점 매트 메이크업 따라잡기!
  • 최은혜
  • 승인 2019.10.18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사진출처: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SBS 드라마 <배가본드>가 긴강감있는 스토리 전개로 인기를 얻고 있는 동시에 국정원 직원인 고해리 역을 맡고 있는 수지의 스타일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극중 수지는 활동적인 배역에 맞게 화려한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보다는 수수하면서 세련된 고해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결점없이 매트한 수지의 메이크업은 가을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 수지처럼 매트 메이크업을 잘 연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음영만을 강조하고, 컬러감을 최소화한 것만이 매트 메이크업이 아니다. 볼드한 눈썹 표현과 대비되는 창백한 매트 립 연출로 유니크한 느낌을, 프리즈 헤어스타일에 매트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속눈썹에 포인트를 줘 러블리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매트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피부와 립, 아이를 모두 매트하게 표현하는 것보다, 한두 군데만 매트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포인트. 특히 립메이크업의 경우 레드, 오렌지 컬러 등 강렬한 팝 컬러의 립스틱을 매트하게 연출하면 모던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다.
 
헤어 아스카다, 메이크업 후쿠시마 아야카, 모델 김단, 포토그래퍼 사재성
SKIN 매트한 피부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펄감이 없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그 위에 파우더를 충분히 두드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것이 포인트.
 
EYES 매트한 타입의 섀도를 사용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 한다. 매트 아이 메이크업은 눈매를 더욱 깊고 그윽하게 만들어준다. 이때, 라이너 혹은 마스카라를 사용해 라인을 또렷하게 잡아주면 선명하게 연출할 수 있다.
 
LIP 매트한 립스틱은 미세한 각질도 선명하게 드러내기 때문에, 립스틱을 바르기 전 입술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야 한다. 또 립 프라이머를 사용해 입술 주름 사이를 채워 표면을 매끈하게 정돈할 것. 립스틱은 립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야, 결이 생기거나 울퉁불퉁하게 표현되지 않는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베이스 컬러를 만든 후 그 위에 립스틱을 덧바르면 밀착력이 높아지니 참고하자.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