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고데기로 단발머리에 변화를!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0.18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같은 단발 머리가 지겹다면 고데기를 사용해 조금 만져주기만 하면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출처:송혜교 인스타그램
출처:송혜교 인스타그램
고급스러운 인컬 우아하면서 단정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인컬 스타일을 추천한다. 판 고데기를 사용해 끝부분을 C컬로 말아주면 된다. 모발 끝부분에만 신경 쓴다면 자칫 삼각김밥 모형이 될 수 있으니 뿌리 부분 볼륨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모발 전체 C컬이 심심하면 옆머리는 앞쪽으로 말아 모발 끝이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고정시켜 모양을 잡아본다.
 
출처:조여정 인스타그램
출처:조여정 인스타그램
시크한 아웃컬 차도녀가 되고 싶다면 아웃 컬을 추천한다. 끝부분만 살짝 뻗치게 해 모발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한다면 세련되고 도도한 느낌을 준다. 여러 방향으로 뻗치는 컬이 포인트다. 단, 과한 아웃 컬 연출과 한 쪽 방향으로만 뻗치게 한다면 촌스러운 자갈치 헤어스타일이 되니 조심할 것!
 
출처:제이와이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제이와이드 공식 인스타그램

러블리한 S컬 좀 더 상큼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발랄한 S컬을 해보는 건 어떨까. 봉 고데기를 활용해 컬을 넣어준 뒤 브러시로 빗어주면 자연스러운 S컬을 연출할 수 있다. S컬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데, 아랫부분을 하나로 묶어 준 뒤 볼륨을 위해 한 가닥씩 빼준다면 세련된 룩을 선보일 수 있다. 또는 톱 부분을 반 묶음으로 연출한다면 동안 스타일이 가능하다. 외출 시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고데기를 사용해 하루하루 다른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볼 것.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