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우리 미용실 신규 고객 어떻게 유입될까?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0.21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실 신규 고객은 어떤 경로로 유입되고 있을까. 미용커플 앱을 통해 미용인들의 생각을 물어봤습니다. 총 492명의 대답 중 입소문이 160명으로 1위, 지인 소개(147명)가 2위, 그 다음이 SNS네요.  
 
설문기간 2019.05.31~2019.6.30
우리 숍 신규 고객 유입 경로는 어디일까?
 
↳ 바라만 보던 분들이 입소문 듣고 오셨다고 말씀하실 때 아주 뿌듯합니다.
↳ 입소문, SNS 이벤트 등 복합적인 손님 유치를 위해 노력합니다. 
↳ 요새는 SNS 보고 오는 젊은 층이 많은 것 같아요.
↳ 오래된 자리에 있어서 그 동네분들만 오세요.
↳ 입소문이 참 대단한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 응대합니다. 
↳ 1년 이상 운영하다 보니 기존 고객에게 신뢰가 쌓이고 믿음이 생겨 주변 지인들한테 입소문을 내주시더라고요. 짧은 기간에 결과를 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 숍에 가면 자신을 관리해 주는 디자이너가 항상 있다는 것에서 신뢰가 쌓이는 거죠. 실력은 당연히 있어야 하고요.
↳ 입소문 덕에 방문하실 땐 기분좋죠.
↳ 입소문 한 분이 250명 홍보 효과를 가져온다고 들었어요~
↳ 입소문으로 오신다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 입소문으로 소개받고 오신 분들이 많네요. 감사한 일이죠~
↳ 소개로 조금씩 손님들이 늘고 있어요.
↳ 아무리 SNS 시대라지만 입소문이 최고죠!
 
사진 출처 : shutterstock
스텝인데 남자 커트, 여자 커트 중 어떤 걸 먼저 배워야 하나요?

↳ 손님을 받기에 남자분들이 무난해서 남자 커트를 먼저 해요.
↳ 이론적으로 여자 커트를 배우면 여자 커트 중에 쇼트 커트가 있어 클리퍼 연습만 하면 남자 커트는 가볍게 넘기기도 해요. 여자 커트를 먼저 배우면 좋지만 순서는 크게 상관 없어요.
↳ 커트 각도는 남자, 여자 다 같고 단지 여자 머리는 길이가 길고 남자는 짧다 그 차이예요. 
↳ 여자 커트 먼저 배우고 남자 커트 배우는게 더 이해가 되고 수월할 거예요. 남자커트라고 해봤자 클리퍼 쓰는 차이니까요.
↳ 남자 커트를 먼저 배워야 합니다. 남자 커트라고 다 쉽진 않습니다. 어려운 것도 많아요.
↳ 뭘 먼저 하기 보다 지금에 충실하세요. 뭐가 먼저인지 궁금할 땐 가발에 충분히 연습하세요. 남자 커트나 여자 커트 각도와 디자인은 같습니다. 기장의 차이죠. 
↳ 미용실에서는 보통 여자커트보다는 남자 커트를 먼저 시켜요. 남자 커트를 먼저 많이 하다보면 각도가 눈에 보여요. 그때부터 여자분들 커트도 배우기 쉬울 거예요.
↳ 여성 커트보다 남성 커트 먼저 배우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여성 커트도 물론 중요하지만 두상 각도나 모류 결 등 뜨는 머리, 참 머리, 제비꼬리 등 보안할 수 있는 스킬부터 배우고 여성 커트를 하면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싶어요.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자료제공 미용커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