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여전히 검정색으로 새치 커버하세요?" 동안으로 만드는 분위기 업 새치 커버
  • 최은혜
  • 승인 2019.10.21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둡고 나이 들어보이는 새치 커버는 그만. 가을맞이 분위기 있는 세련된 새치 커버 컬러 디자인.
 
중년 고객 새치 커버 컬러 디자인
새치 커버 고객도 컬러 디자인의 즐거움을 느끼다! 중년 이후 주기적으로 하게 되는 새치 커버는 새치를 가리기 위한 어두운 컬러로 자칫 피부가 더 칙칙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번 디자인 새치 커버 는 단조로운 원톤 새치 커버에 명도를 올리고 하이라이팅 기법으로 자연스럽게 모발에 질감을 부여해 커트나 펌의 디자인을 한층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이런 고객에게 추천!
v 밝게 새치 커버를 하고, 컬러를 바꾸고 싶다.
v 새치 비율의 차이가 많이 난다.
v 유난히 퇴색이 빠르다.

새치 커버 어드바이스
① 어두운 컬러를 한 고객에게는 쉽고 밝게 염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② 새치 비율의 차이가 많은 고객은 고르게 새치 커버가 되는 하이라이트 기법을 추천한다.
③ 톱과 골든 포인트에 숱이 없다면 이 부분을 밝게 염색하여 볼륨을 주고, 피부 톤이 어두운 고객에게는 컬러 체인지를 권한다.
 
before
40대 후반 여성
염색 이력 약 3개월 전 집에서 어두운 갈색으로 염색. 항상 집에서 셀프 염색한다.
새치 비율 10~30%. 희망 컬러 현재의 명도는 약 5레벨이고 희망 레벨은 8레벨 정도로 리프팅을 원함.
시술 염색은 새치 커버와 하이라이트 기법 응용.(포일워크와 옴브레 하이라이팅)
레시피 JMW 브릴린 6.00 + 7.00 = 40 그램 : 10그램 + 6%
 
염색약 도포
1. 염색약 도포 전 두피 상태를 진단한 후 두피 보호제를 도포하고 페이스 라인보다 새치 비율이 가장 많은 곳부터 도포한다.
2. 약제를 세심하고 고르게 도포한 후 크로스 체크한다. 그다음 세로로 슬라이스를 떠내며 도포하고 앞에는 사선으로 슬라이스를 떠내며 도포한다. 
 
하이라이팅과 포일워크
3. 염색약을 모두 도포한 후 방치 없이 바로 하이라이팅 시술을 한다. 하이라이팅은 포일 워크와 옴브레 발레아주 기법을 사용한다. 포일워크는 쿼터 헤드(Quarter head)로 블로킹을 한 후 위빙한다.
4. 포일워크 시술은 가능하면 염색 방치 시간인 30분 안에 끝낼 수 있도록 한다.
 
옴브레 발레아주 후 열처리
5. 고객의 희망 명도에 맞춰 옴브레 발레아주는 프런트의 일부분에만 사용한다. 옴브레 발레아주는 사선 도포 테크닉을 사용한다. 사선 도포 테크닉은 질감을 주거나 단발이나 미디엄 랭스의 옴브레 스타일에 적합하다.
6. 드라이기로 열처리를 한다. 컬러의 밸런스가 맞아야 하는데, 롤러볼을 이용하면 앞뒤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 따라서 드라이기의 저온으로 말린다.
 
샴푸 후 마무리, 완성
7. 샴푸 전 에멀션을 꼼꼼히 하여 잔류하는 염모제를 없앤다.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컬러 전문 제품을 사용한다.
afrer 페이스 라인은 조금 어둡게 염색하고 눈썹에서 톱 부분까지 조금 더 강한 하이라이트를 넣어 얼굴형을 달걀형으로 컨투어링 한다. 새치가 많은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강하게 넣어 새치 커버 효과를 높인다.
 
다음 방문 계획은 이렇게! 현재의 디자인에 만족하는 고객이라면 매월 뿌리 염색만 하고 약 3개월 후 다시 하이라이팅 리터치를 한다. 조금 더 밝게 하고 싶거나 컬러 체인지를 하고 싶은 고객은 한 달 후 동일한 하이라이트 기법을 적용한다.
 
중년 새치 커버 스타일링
중년 새치 커버 스타일링

styling 1. 시니어 볼륨 CC컬 웨이브 40~50대 중년의 커리어 우먼에게 어울리는 무난한 스타일. 단정하지만 딱딱해 보이지 않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7:3 가르마를 한 뒤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넣었다. 후두부는 좌우 파트를 나누어서 6단 가로 섹션을 만들고 네이프 쪽 3단은 안으로 들어가는 자연스러운 C컬 적용, 나머지 3단은 자연스러 운 볼륨을 위해 CC컬 테크닉을 활용했다. 사이드는 자연스러운 볼륨과 굴곡의 생동감을 위해 4단의 가로 섹션을 만들고 두피 쪽 볼륨을 주기 위해 강하게 C컬을, 아래는 자연스럽게 앞으로 흐르는 C컬을 넣었다. *사용 제품 JMW 블랙샤인(판 매직기), JMW 히트 베리어, 아모스프로페셔널 디자이닝 스프레이.

중년 새치 커버 스타일링
styling 2. 시니어 데일리 CC 컬 드라이 40~50대 여성이 쉽고 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데일리 CC컬 웨이브. 스타일이 고민인 주부, 가벼운 모임 시 과하게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보여줄 때 적합하다. 강한 텍스처의 웨이브가 아닌 옆으로 움직이는 듯한 웨이브를 만들어서 기본 기장에서 짧아지지 않고 인위적이지 않은 볼륨 형태를 유지했다. 앞머리는 5:5 가르마로 자연스러운 볼륨만 살짝 주고 모발 끝만 가볍게 정리했다.
 
JMW 메가블리치, JMW 히트 베리어, JMW 스칼프 시큐어, JMW 브릴린

(순서대로) 사용 제품
JMW 메가블리치 최소 한의 손상으로 모발을   강력하고 선명하게 레벨 업하는 탈색, 탈염제의 산화보조제.
JMW 히트 베리어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JMW 스칼프 시큐어 화학 시술 전, 두피에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는 두피 보호제.
JMW 브릴린 속부터 차오르는 순도 높은 헤어 컬러를 연출해주는 염모제. 

컬러리스트 김상규(아베체) 
“대부분의 새치 커버 고객들은 밝게 염색을 하고 싶어하므로 하이라이팅 기법으로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편인데, 이지 옴브레를 활용하면 더욱 아름다운 새치커버를 할 수 있습니다.” 컬러리스트 김상규(아베체)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신정인 헤어 김상규(아베체) 스타일링 제시(navid by) 모델, 메이크업 유진(navid by)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