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화장품을 다이어트하다, '스킵케어(Skip Care)' 제품 인기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10.22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예쁜 얼굴보다 깨끗한 피부에 눈길이 간다. 전형적인 미인형은 아니더라도 맑고 투명한 피부의 소유자에게 더 매력을 느끼기 마련. 타고난 피부라면 적당한 관리와 노력으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만 민감성 피부라면 더 많은 노력을 들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출처: shutterstock
성능이 좋다는 여러 제품을 정성껏 피부에 얹어 흡수시켜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아니다. 민감성 피부일수록 마찰로 인한 자극을 최소화하고 순한 성분으로 케어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코스메틱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과민성 피부를 위해 단계를 줄인 다양한 스킵케어(Skip Care) 제품을 출시했다. 

▶ 과민감 피부는 클렌징과 보습으로 2단계 진정 스킵 케어
 
유리아쥬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와 ‘톨레덤 수딩 크림’
타고난 예민 피부는 요즘과 같은 쌀쌀한 공기와 일교차가 큰 날씨에 더욱 예민해진다. 이럴 땐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리아쥬는 외부 자극에 약해진 피부와 과민감성인 피부를 비롯해 선천적 요인, 생활 습관, 컨디션 등 여러 요인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타고난 예민 피부의 민감도를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와 ‘톨레덤 수딩 크림’을 선보였다. 과민감 피부 맞춤형을 위한 일명 ‘톨레덤 수딩’ 라인으로,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로 민감 피부를 자극없이 깨끗하게 클렌징한 후 '톨레덤 수딩 크림’으로 피부 민감도를 진정 케어해주면 2차 세안 없이 지우고 바르는 단 2가지 스텝으로 순하게 케어할 수 있다.

▶ 이중 세안 필요 없는 부드러운 밤
 
파머시 '베리체리 클린'
미국 뉴욕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파머시’의 베리체리 클린은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강력한 클렌징 효과와 더불어 피부에 활력를 더해주는 ‘아세로라 체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화장을 지워주는 클렌징의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작은 자극에도 민감한 피부, 거칠고 반복된 세안으로 건조해진 피부, 메이크업과 미세먼지로 오염된 지친 피부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젤 패치로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을 한번에!
 
투쿨포스쿨의 ‘에그 수딩 젤 패치’
투쿨포스쿨의 ‘에그 수딩 젤 패치’는 에그와 시카 성분을 가득 담은 젤리 패치로 짧은 시간 내 피부에 충분한 영양 공급과 진정 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물 유래 섬유 시트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번거로운 수딩젤이나 토너팩 대신 빅 사이즈의 붙이는 수딩젤 패치로 외부환경에 지친 피부를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