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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박준뷰티랩 부산양정점 화인 점장
  • 최은혜
  • 승인 2019.10.30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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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은 기본,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과 서비스로 성장한 화인 점장의 미용 이야기.

박준뷰티랩 부산양정점 화인 점장
<디자이너 정보>
·요금: 시세이도 매직 셋팅 16만원~, 시세이도 클리닉 15만원~, 두피 케어 10만원~, 트렌드 컬러 10만원~
·월 고정 고객: 550~600명
·남녀 고객 비율: 남 35%, 여 65%
·월평균 매출: 1500만원
·평균 객단가: 6만~7만원(선불권 제외, 커트 포함)
·1일 평균 고객 수: 22명
·근무 일수: 주 5~6일, 매주 월요일 휴무 
 
나만의 매출 노하우가 있다면?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고 기술도 필요하지만 이에 부응할 마케팅 전략도 중요하다. 짧은 기간 많은 고객을 유치했고 매달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모두 우리만의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 마케팅 아이디어는 박준뷰티랩 김영만 지사장님으로부터 얻고 있다. 예를 들어 혼펌(혼자 펌을 하는 것) 1+1로 친구랑 같이 오면 한 명 무료, 혼펌을 하면 두 가지 시술 시 한가지는 무료라는 식이다. 가성비 시대 고객들에게 딱이다.
 
나만의 주특기 열펌이다. 아이론, 솜사탕 뿌리펌 등 다양한 기장과 스타일의 시술을 하고 있다. 대부분 고객들이 볼륨에 관심이 많아서 열펌, 일반펌 시 서비스 차원에서 뿌리 볼륨을 살려 만족도를 최대화 한다.
 
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이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진심으로 대하는 게 중요하다. 차분하고 안정적인 시술과 고객의 마음을 알아주는 친근감 있는 서비스랄까. 고객은 나의 또 다른 가족이자 친구, 평생 동반자이다.  
 
요즘 고객들의 특징은? 알뜰하고 가성비를 따지는 고객들이 많다. 그래서 최대한 혜택이나 할인이 많은 메뉴를 제안하되 머릿결 손상도 최소화한다. 가성비 좋은 메뉴에 머릿결도 보장되므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다.
 
나만의 고객 관리 노하우는? 가족이나 친구처럼 기념일이나 행사가 있으면 그냥 넘어가지 않고 꼭 챙긴다. 내가 미처 몰랐다면 그 자리에서 서비스라도 한다. 이런 점에서 고객들이 감동을 받는 것 같다.
 
이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진심으로 대하는 게 중요하다. - 화인 점장

헤어 트렌드나 미용 공부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주로 교육을 많이 다니는 편이고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책도 많이 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친한 미용인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피드백도 해준다.

후배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첫 번째는 인성이고, 두 번째는 인내와 노력이다. 또 끊임없이 배우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만의 미용 철학이 있다면? “초심을 잊지 말고 노력하자”. 항상 내 기술이 좋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다. 내 경력에 이 정도 실력은 당연하다 생각한다. 따라서 기회만 되면 늘 교육을 받는다. 박준 뷰티랩의 사훈이 ‘아름다운 동행’이듯, 미용은 나만의 스타일과 기술로 고객과 동행하는 것이다.
 
평소 즐겨 쓰는 헤어 제품이나 좋아하는 제품은? 요즘 시세이도 클리닉을 많이 하는데, 모발 케어와 동시에 디톡스 효과까지 있다. 화학 성분을 제거한 다음 유수분 단백질을 채워주는 방식으로 고객들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홈케어 제품은 서브리믹 원더쉴드 에센스를 강력 추천한다.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 우리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후배들에게 전수하고, 아카데미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살롱에서 즐겨 사용하는 시세이도 제품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사진제공 박준뷰티랩 부산양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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