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마케팅이 고민이세요? 추천 마케팅 책
  • 최은혜
  • 승인 2019.10.31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어필해야 성공할 수 있는 시대. 술술 읽히는 마케팅 도서.
 
(위에서부터 차례로) 따라 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마케터의 일,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포토샵으로 1시간 만에 완성하는 SNS 마케팅 디자인 무작정 따라 하기
따라 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강사랑 지음 / 원앤원북스
지난 몇 년간 독보적인 마케팅 플 랫폼으로 성장한 유튜브. 하지만 수많은 채널 가운데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버로 살아남기란 막막한 일이다. 이 책은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마케팅을 통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창출하는 노하우를 담았다. 스타 유튜버는 아니지만 유튜브 비즈니스 성공을 거둔 저자의 경험이 담긴 이 책은 유튜브 마케팅의 기본과 노하우, 채널 브랜딩 전략, 매출을 만드는 유튜브 마케팅 핵심 포인트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동영상 만들기)부터 유튜브 상단 노출 노하우까지 공개한다.  
 
마케터의 일 장인성 지음 / 북스톤
나만의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나요? 좋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싶은가요? 무언가에 푹 빠져본 적 있나요? “그렇다면 당신도 마케터입니다!” 라고 말하는 이 책은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된 치믈리에 자격 시험, 배민 신춘문예, 배민 문방구 등의 이벤트를 기획한 우아한형제들 마케터 장인성 저자가 말하는 마케터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마케터의 기본기, 기획력, 실행력, 리더십의 테 마로 나뉘며 마케터의 실무와 역할, 에피소드를 통해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이경미, 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인싸들의 성지 블루보틀, 세탁소 콘셉트의 런드리 피자, 복합 공간인 사운즈한남. 이곳에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가 운영하는 공간에는 ‘취향’이 있을까? 이 책은 세분화된 취향 소비 트렌드를 설명하며 인기 있는 공간이 가진 매력과 콘셉트, 애티튜드와 메시지를 20년 경력의 베테랑 공간 기획자들의 설명으로 이해할 수 있다. 작은 공간을 운영하거나 운영을 계획하는 있는 이들에게 공간 브랜딩의 키포인트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포토샵으로 1시간 만에 완성하는 SNS 마케팅 디자인 무작정 따라 하기 신희정, 신은정 지음 / 길벗
포토샵을 배워야 하는데 시간이 없다, 디자인을 의뢰했지만 수정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직접 SNS 마케팅 디자인에 도전해보자. 포토샵 전문 강사와 마케터 출신의 두 저자를 통해 SNS 마케팅 디자인에 필요한 포토샵의 기본과 자주 사용하는 배너, 카드뉴스, 포스터 등의 디자인 툴을 책 한 권으로 배울 수 있다. 꼭 외워야 할 단축키 리스트와 폰트 설치하기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