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눈썹 하나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고?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1.01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눈썹이다. 눈썹으로 이미지를 좌지우지할 수 있기 때문. 눈썹도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눈썹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눈썹이 주는 이미지가 얼마큼의 변화를 주는지 살펴보자.
 
출처: 효연 인스타그램
출처: 효연 인스타그램
눈썹 하나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소녀시대 효연이 대표적인 예다. 효연은 데뷔 초창기 아치형의 눈썹을 선호했으나 눈썹 산을 낮추고 일자형으로 모양을 바꾸면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 변신을 성공했다. 또한, 진한 계열이 아닌 브라운 계열로 헤어 컬러 톤에 맞춰 눈썹 염색을 해 통일감을 주었다.
 
출처:  i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공식 홈페이지
tvN 드라마 <일 년에 열두 남자> 캡쳐본
단발하면 먼저 떠오르는 여배우 고준희. 고준희의 이미지 변화는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눈썹 모양도 큰 영향을 끼쳤다. 2011년 i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출연 당시 긴 생머리에 상승형 눈썹으로 다소 인상이 사나워 보였지만, 2012년 tvN 드라마 <일 년에 열두 남자>에서부터 단발 헤어스타일과 일자형 눈썹을 보여주며 이미지 변화에 성공해 지금까지 단발 스타일과 일자형 눈썹을 고수해오고 있다.
 
출처: 설현 인스타그램
출처: 설현 인스타그램
AOA 멤버 설현은 데뷔 초부터 일자형이나 끝을 내려 그린 눈썹으로 청순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현재는 살짝 얇고 눈썹 산을 올려 길게 빼는 눈썹을 선호하고 있다. 설현의 눈썹은 세련된 이미지로 요즘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세미 아치형 눈썹이다.
 
눈썹만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연예인들처럼 나 또한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을 연출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눈썹은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모양이 가지각색인데 동그란 얼굴에는 눈썹 산을 약간 올려주는 ‘아치형 눈썹’을 추천하며 각진 얼굴엔 눈썹 산을 올리지 않은 둥근형 눈썹이 어울린다. 긴 얼굴형에는 일자형 눈썹을 그려 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예쁜 눈썹으로 올 연말 멋진 메이크업을 완성하길 바란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