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정전기 'STOP'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1.05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옷장 속 니트를 꺼내기 시작하는 이때, 따끔따끔한 정전기가 은근 괴롭다. 건조한 때 발생하는 정전기는 머리카락에도 예외가 아니다. 정전기를 예방하려면 모발 건조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머리카락을 비비는 과정에서 마찰이 생긴다면 정전기 발생은 더욱 잦아진다. 따라서 모발을 60~70% 말린 후 헤어 에센스나 외부 열을 차단해주는 헤어 제품을 사용한다면 모발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
 
출처 : shutterstock
아스카다 원장(서울 상도동 아스카다헤어디자인)은 헤어 정전기가 생기는 원인으로 모발 수분 부족을 꼽았다. 평소 샴푸할 때 모발을 충분히 적셔 샴푸한 뒤, 트리트먼트나 린스로 수분막을 코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겨울철 피부 당김을 줄이기 위해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드라이한 뒤 모발에도 헤어 전용 로션 등을 바를 것을 추천했다. 만약 헤어 로션이 없다면 헤어 오일을 로션과 섞어 발라도 무방하다고.
 
다음은 헤어 정전기 예방에 효과 있는 헤어 로션과 오일이다. 
 
모로칸오일 씨크닝 로션
모로칸오일 씨크닝 로션
모로칸오일 씨크닝 로션 곡물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모발을 단단하게 하고 아르간 오일, 녹차잎 추출물, 제라늄 추출물, 호호바 오일 등 성분들이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볼륨감이 살아 있는 건강한 모발을 완성한다.
무코타 애(愛) 세럼
무코타 애(愛) 세럼 11종의 아미노산과 마로니에씨 추출물, 아르니카꽃 추출물, 포도잎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추출물이 모발에 보습과 윤기를 부여하고, 열기구와 자외선에 의한 손상을 방지한다.
웰라 SP 럭스 오일
웰라 SP 럭스 오일 빠른 흡수력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오래도록 지속되는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아르간 오일과 아몬드 오일, 호호바 오일의 블렌딩(트랜스폼 테크놀로지) 성분이 모발 케라틴을 보호해 수분 부족으로 인한 모발 정전기를 방지한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