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수험생에게 수능만큼 중요한 탈모 조기 관리
  • 이현정 에디터
  • 승인 2019.11.13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랍게도 청소년들 사이에서 탈모가 수능만큼 고민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10대 탈모는 극히 일부 청소년들의 고민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지난 몇 년 청소년 탈모 환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4년간 10대 탈모 환자는 약 1만 7000명으로 집계됐으나, 같은 기간 10대 인구가 해마다 17만~27만명씩 줄어드는 것을 고려하면 10대 탈모환자는 빠르게 늘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청소년 탈모의 원인은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환경적 요인, 호르몬 이상, 과도한 다이어트 등을 꼽을 수 있다.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 탈모가 청소년들의 또다른 스트레스 원인으로 작용하는 일을 막기 위해선 전조증상이 보일 때 먼저 홈케어 제품으로 예방하는 것도 좋다.
 
자올 닥터스 오더 ‘시너지 부스터’
탈모가 의심된다면 두피열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적절한 생활 습관으로 체열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상체에 열이 올라 두피열에도 영향을 미친다. 두피열은 두피 유∙수분 균형을 무너트리고, 각질이나 두피 증, 뾰루지,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어 평소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두피 열이 느껴진다면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올 닥터스 오더 ‘시너지 부스터’를 추천한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두피 쿨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와칸의 ‘멀티어시스트 스텝-2 리커버리 팩’
또 얼굴 피부만큼 두피 케어도 중요한데, 특히 탈모가 의심되거나 탈모를 겪고 있다면 더더욱 신경 써야 한다. 얼굴에 ‘1일 1팩’이라는 말이 있듯 두피에도 주기적으로 영양공급을 할 수 있는 팩으로 건강한 두피관리를 해야 한다. 와칸의 ‘멀티어시스트 스텝-2 리커버리 팩’은 자연유래 성분으로 각질이 쌓인 두피 청소와 자극받은 두피를 케어해 힘없는 모발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