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포토인싸를 위한 사진발 잘 받는 아이브로 메이크업
  • 최은혜
  • 승인 2019.11.21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형 아이브로 메이크업
눈썹은 첫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촬영 시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다. 눈썹의 길이, 각도, 색상에 따라 인상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기본형 아이브로 제일 무난하고 내추럴한 이미지에 맞는 눈썹형. 촬영뿐만 아니라 살롱워크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before
before 모델은 눈썹 앞부분부터 눈썹 꼬리까지 굵기가 거의 동일하고 각도도 없는 굵은 일자형이다. 일자눈썹은 표정 변화가 없고 입체감이 떨어져 사진 촬영에는 적합하지 않다.
 
기본형 아이브로 메이크업
① 눈썹 길이 정리
1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가이드를 만들어 긴 눈썹을 잘라준다. 먼저 자르고 싶은 부분에 엄지손가락을 댄 다음, 눈썹 결 반대 방향으로 손가락을 움직여 눈썹 하나하나 세워주면 자르기 편하다.
2 원하는 눈썹 라인에 맞게 엄지손가락을 대주고 길게 나온 부분만 잘라준다.
3 이때 구멍 나지 않게 조심한다.
 
기본형 아이브로 메이크업
② 필요 없는 부분 잘라내기
1 필요없는 부분을 눈썹용 가위로 조금씩 잘라준다. 핀셋으로 뽑으면 피부 자극이 크고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먼저 눈썹뼈가 보이게 밑부분을 잘라준다. TIP 눈썹뼈가 잘 보여야 예뻐 보인다.
2 윗부분도 눈썹 각도를 잘 생각하면서 필요 없는 부분만 잘라준다.
TIP 눈썹산에서 꼬리까지 각도를 못 잡겠다 싶으면 뒤 쪽 아이라인 각도에 맞춰 주면 자연스럽게 각도가 나온다.
 
기본형 아이브로 메이크업
③ 펜슬로 형태 조절
1 회색 펜슬로 눈썹이 없는 부분을 메워준다. 아시아인은 눈썹 색깔이 회색에 가깝기 때문에 펜슬도 회색을 추천한다. 하지만 눈썹을 탈색한 모델은 브라운으로 그려도 상관없다.
TIP 눈썹 겉면을 따라 그리지 말고 눈썹 한 가닥씩 선을 따라 그려줘야 자연스럽고 예쁘다.
2 꼬리 부분을 그린 다음에 앞부분을 그려 주는데 앞부분은 노즈 섀도와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도록 힘을 빼면서 살살 그려준다.
TIP 굵기는 모델 체형에 맞게 결정한다. 덩치가 큰 사람은 굵게! 날씬한 사람은 얇게!
TIP 눈썹머리는 콧방울의 연장선, 눈썹산은 흰자 중앙의 연장선, 눈썹꼬리는 콧방울과 눈꼬리를 연결한 선을 기준으로 그려주는게 제일 자연스럽다.
 
기본형 아이브로 메이크업
④ 파우더로 입체감 주기
1 헤어 컬러에 맞는 파우더로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더해준다. 먼저 눈썹산에서 꼬리부분을 어두운 색상으로 칠한다. 이렇게 뒤쪽을 진하게 그려주면 눈썹 뒤쪽이 깊어 보이면서 얼굴에 입체감을 줄 수 있다.
브러시는 너무 부드러우면 조절하기가 어렵고 너무 딱딱한 브러시로 그리면 인위적으로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단단한 브러시를 추천한다.
2 앞부분은 꼬리 부분보다 연한 색상을 사용해 펜슬과 똑같이 살살 그려준다.
TIP 특히 맨 앞부분은 노즈 섀도와 자연 스럽게 그러데이션되게끔 다른 브러시로 풀어주면 더 예쁘게 마무리된다.
TIP 만약 파우더까지 끝났는데 눈썹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색깔이 어둡고 진해 보이는 경우에는 머리색에 맞는 눈썹용 마스카라로 밝기를 조절한다.
 
아이브로 메이크업 기본형 완성
기본형 아이브로 메이크업 완성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메이크업, 도움말 후쿠시마 아야카(Fukushima Ayaka) 헤어 리나(탄포포헤어) 모델 최은원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