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크리스마스 트리보다 빛나고 아름다운 헤어스타일, 마니아 김태용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12.02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와 만난 크리스마스 오브제. 마니아 김태용 원장이 표현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요정 스타일. 
 
마니아 김태용 원장의 작품
Interview with 마니아 김태용 
Q. 작품 콘셉트는 무엇인가?
선물이 쌓여 있는 크고 화려한 트리 앞에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요정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Q. 어떤 소품을 활용했나?
크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헤어로 연출하기 위해 풍성한 가발과 헤어 피스, 앵두 전구와 다양한 크기의 오너먼트를 준비했지만 사진으로 담았을 때 과한 느낌이 들었다. 의논 끝에 장식은 줄이고 사슴뿔 모양의 헤어밴드만 활용해 스타일링했다.

Q. 헤어 작업 과정은?
가발의 풍성한 컬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손질한 후 볼륨을 위해 헤어 피스를 추가했다. 사슴뿔을 연상케 하는 헤어 밴드를 하고 풍성한 모발 속으로 전구를 넣어 은은한 빛이 흘러나오도록 의도했다.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 꼬마 요정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Q. 스타일링을 위해 사용한 제품은?
풍성한 컬을 살리기 위해 모웰 리미티드 프리즈 왁스와 SG 컬링에센스 컬크림 CC를, 스타일을 고정하기 위해 로레알 프로페셔널 테크니아트 픽스 디자인을 사용했다.

Q.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
이번 촬영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먼저 해외에서 가발을 주문했는데 배송 기간이 생각보다 길어져 조마조마했다. 또 모발 속에서 은은하게 빛을 내는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어느 정도의 전구를 사용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았다. 헤어 장식도 다양한 느낌으로 준비했는데 직접 제작했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갔다.

Q. 메이크업 콘셉트는?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요정을 콘셉트로 추운 겨울 느낌이 나도록 피부를 창백하게 표현하고 펄을 얹어 마무리했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 김태용(마니아) 메이크업 하선우(마니아) 모델 김수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