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크리스마스 트리 '헤어', 뷰살롱 황상윤 원장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12.03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와 만난 크리스마스 오브제. 뷰살롱 황상윤 원장이 표현한 거대한 트리 헤어스타일. 
 
뷰살롱 황상윤 원장
Q. 작품 콘셉트는 무엇인가?
전체적인 콘셉트는 크리스마스다. 헤어를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표현하기 위해 오브제를 사용해 스타일링했다.

Q. 어떤 소품을 활용했나?
헤어싱이 메인이다. 트리 느낌을 주기 위해 풍성하게 부풀린 뒤 나뭇가지와 솔방울, 패브릭 등 다양한 오브제를 사용했다. 트리에 눈이 쌓인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화이트 원사를 풀어 머리에 얹었다.

Q. 헤어 작업 과정은?
헤어싱을 머리 위에 올리기 위해 먼저 모델의 헤어를 정리해 가발 망을 씌운다. 풍성하게 부풀려놓은 헤어싱을 중핀으로 고정시킨 뒤 꼬리빗과 손으로 원하는 만큼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미리 준비한 트리 소품을 과해 보이지 않도록 위치를 선정해 중핀과 U핀으로 고정시킨다. 마무리 단계에서 스프레이로 헤어싱의 디테일을 잡아준다.
 
헤어를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표현하기 위해 오브제를 사용해 스타일링했다.
Q. 스타일링을 위해 사용한 제품은?
싱을 고정하려면 스프레이가 중요하다. 덧뿌려도 끈적임과 뭉침 없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아모스 익스프레션 디자이닝 스프레이를 사용했는데 자연스럽게 세팅하기 좋은 제품이다.

Q.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
이번 콘셉트와 시안은 머릿속에서 그려졌지만 100% 만족하는 시안을 찾기 어려웠다. 보통 시안을 찾을 때 해외 잡지를 많이 활용하는데 적합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 수십 권의 잡지를 본 것 같다.

Q. 메이크업 콘셉트는?
오일과 골드 새틴 펄을 믹스해 글로시하게 피부를 표현한 뒤 트리의 상징인 별을 입술에 형상화하기 위해 골드 글리터와 투명 글로스, 꽃잎과 솔방울의 조각을 활용했다.

에디터 이현정(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 황상윤(뷰살롱) 메이크업 구다연(보보리스) 모델 박송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