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소장욕구 자극하는 화장품 홀리데이 컬렉션 "실속까지 챙겼네"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19.12.23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 한 해가 저문다. 가는 해는 늘 아쉽고 미련이 남기 마련이지만 크리스마스를 앞둔 거리는 어느새 연말 분위기로 들썩인다. 화장품업계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른바 '홀레데이 컬렉션'을 쏟아내며 분위기를 돋우고 있다.
 
화장품업계의 '홀리데이 컬렉션'은 어느새 각 브랜드 간 자존심 싸움이 된 듯하다. 저마다 유명 디자이너나 인플루언서 등과 손잡고 패키지 디자인에 힘을 줬고 한껏 의미도 부여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한정판 디자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자 연말 고마운 이에게 마음을 전할 선물 고민을 덜어줄 아이템으로 눈여겨 볼 만하다.
 
빌리프
빌리프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디자인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와 함께 한 '빌리프×서커스보이밴드 홀리 졸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일상적인 경험과 상상 속 이미지를 표현한 일러스트와 생활소품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서커스보이밴드는 홀리데이 시즌의 빌리프 매장 쇼윈도우를 상상하며 디자인한 일러스트로 이번 에디션의 패키지를 장식했다.

특히 빌리프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홀리데이 시즌을 상징하는 선물 상자와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의 오너먼트로 앙증맞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에디션은 빌리프의 간판 아이템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민감하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피부를 촘촘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네덜란드의 그래픽아티스트 'Jordy-Jordy van den Nieuwendijk'와 협업해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연말 거리에서 울려 퍼지는 즐거운 음악을 모티브 삼은 이번 에디션은 방향, 기초, 색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11종을 컬러풀하고 세련된 그래픽의 패키지에 담아 새롭게 구성했다.

방향 라인의 '브라이트 뮤직노트 센티드 캔들'에는 초를 켜면 아름답게 회전하는 캐러셀 장식품을 추가, 특별함을 더했다.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 케어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과 '그린티 씨드 크림'은 넉넉하게 용량을 키웠고 선물용으로 제격인 '퍼퓸드 핸드크림 미니어처 세트'도 함께 구성했다.

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 또한 브랜드를 대표하는 히트 제품인 '시카페어'를 독특한 구성과 함께 선보였다. '시카페어'는 2016년 출시 이래 2019년 10월까지 국내외 시장에서 113만개 가량이 판매된 제품이다. 이번 '쌍쌍 기프트'는 시카페어 라인 인기 제품 2종을 둘이 각각 나눠 갖는 재미를 더한 이색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카페어 크림'과 간편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를 함께 구성했는데 하나의 패키지에 제품 두 개를 각각 뜯어 쓸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나아가 시카페어의 주성분이자 일명 호랑이풀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시카 호랑이'와 레트로 감성을 담은 레터링을 적용, 디자인적으로 차별화했다.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이 출시한 '2019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은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두피와 보디 피부를 위한 제품부터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까지 용도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기획세트로 구성됐다. 이번 에디션은 눈 내리는 풍경을 담은 트리 장식 볼을 모티브로 겨울의 따뜻함과 설렘을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 기획세트'는 각종 스타일링과 외부 유해 환경 등으로 손상된 머릿결 관리에 샴푸와 두피 마사지용 브러시로 이뤄져 있다. '퍼퓸 드 네이처 선샤인 베리 보디 기획세트'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함유된 보디 워시와 시어버터 성분의 로션, 증정용 샤워볼로 구성됐다. 이밖에 '프로 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는 9가지 컬러와 젤리 글리터, 매트, 쉬머 등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 메이크업에 유용하다.

토니모리
토니모리

토니모리는 미국의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켄드라 댄디(Kendra Dandy)의 브랜드인 '부팡 앤 브로큰 하트'와 손을 잡았다. '토니모리×부팡 앤 브로큰 하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놀라운 비밀이 가득한 기묘한 화장대'를 주제로 동물, 꽃, 과일 등을 신선한 컬러 조합과 위트 있는 감성으로 풀어내 눈길을 끈다.

양 측의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은 스킨케어부터 베이스와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주요 제품은 △오랜 보습력을 자랑하는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생생한 컬러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퍼펙트 립스 쇼킹립'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는 '원더 세라마이드 토너'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촘촘하게 쌓아주는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딥 크림 미스트' 등이다.

헤라
헤라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 1980년대~1990년대 놀이에서 영감을 받은 '롤 더 다이스' 컬렉션을 내놨다. 마치 던져진 주사위처럼 예측할 수 없는 연말의 즐거움과 기대감을 뉴트로(새로운 복고) 감성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 제품 디자인에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애니 앳킨스(Annie Atkins)가 참여했다.

복고풍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애니 앳킨스는 레드, 골드 등의 컬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헤라 제품 용기를 장식했다. 특히 과거 헤라 로고에 그래픽 기법을 적용한 과거의 헤라 로고를 마치 건물 간판처럼 용기 중앙에 배치함으로써 복고 감성을 극대화했다. 또 보드라운 감촉과 은은한 광택의 벨벳 소재와 술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셀러인 '블랙 쿠션'을 비롯해 '멀티팔레트', '루즈홀릭 벨벳' 등으로 구성돼있다.

지방시
지방시

프랑스 럭셔리 꾸뛰르 브랜드 지방시는 레드 컬러 패키지에 초점을 맞춘 '2019 크리스마스 컬렉션–레드 라인'을 발매했다. '레드 라이트 4 컬러 페이스 & 아이 팔레트' '프리즘 리브르' '루즈 앵떼르디 샤틴' '아이섀도우 팔레트'까지 지방시의 제품 4종이 홀리데이에 잘 어울리는 감각적인 레드 컬러 패키지로 재탄생했다.

대표 제품인 '레드 라이트 4 컬러 페이스 & 아이 팔레트'는 메탈릭 골드의 글리터 쉐이드와 매트 쉐이드 등 매혹적인 4가지 컬러로 구성된 멀티 팔레트다. 레드 글리터 케이스에 각인된 4G 로고가 눈길을 끈다.

키엘
키엘

매년 홀리데이 시즌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는 키엘은 올해 핀란드 헬싱키 출신의 일러스트 작가 야니네 레웰(JANINE REWELL)과 함께 했다. 야니네 레웰은 자연이 가진 기하학적 모습과 신비로움을 일러스트로 그려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키엘과의 이번 작업에서도 그녀는 특유의 감성과 분위기를 담은 화려하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상상 속 마법과 같은 홀리데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에디션은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이뤄져 있다. 용량별 4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함께 재구매율 1위 '칼렌듈라 꽃잎 토너', 건조한 바디 피부를 위한 '크렘 드 꼬르'와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레몬 버터 립밤'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한정 출시됐다.

베네피트
베네피트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는 빈티지 캠핑과 글램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2019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놨다. 이번 컬렉션 구성품은 치크 팔레트 2종(베이브 온 보드, 치키 캠퍼)과 미니 캠핑카 키트 3종(미니 밴, 스위트 롸이드, 트래블린 비 라이트) 그리고 미니 스토퍼 2종(더 포어페셔널 미니, 단델리온 미니)이다.

'베이브 온 보드'는 신제품 장밋빛 블러셔 '록카바이'와 매트 브론저 '훌라', 샴페인 빛의 하이라이터 '단델리온 트윙클' 조합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치키 캠퍼'는 베스트셀러 블러셔 '단델리온', '코랄리스타' 그리고 '훌라 라이트'로 구성돼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미니 스토퍼 2종은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할 수 있고 'To/From' 태그가 달려있어 선물로 주기에도 제격이다.

랑콤
랑콤

랑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인플루언서 키아라와 콜라보레이션한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수량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키아라가 직접 선택하고 디자인해 탄생한 특별 에디션으로, 키아라를 상징하는 아이 로고 패키지가 특징이다. 컬렉션 구성품은 올인원(All-in-one)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와, 키아라 시그니처 케이스로 재탄생한 랑콤의 대표 립 제품 '압솔뤼 마드모아젤 샤인', '압솔뤼 에나멜 라커' 등이다.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는 홀리데이 무드를 듬뿍 담은 핑크 글리터 바탕에 키아라 시그니처 아이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화려함을 더했다. 립부터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까지 활용도 높은 13가지 컬러가 포함돼 있다. '압솔뤼 마드모아젤 샤인'과 '압솔뤼 에나멜 라커'는 키아라 컬렉션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컬러와 케이스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