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뿌염 맞추기 어려운 커리어 우먼이라면? 원톤 염색보다 발레아쥬나 하이라이트!
  • 최은혜
  • 승인 2020.01.09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의 큰손 커리어 우먼 고객. 까다로운 그녀들의 마음을 읽어내며 사랑받고 있는 디자이너들의 커리어 우먼 사로잡기. 
 
비아이티살롱 양지혜 원장의 추천 스타일
싱글 라이프를 즐기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1인 가구 커리어 우먼 고객은 미용실에서 소홀할 수 없는 고객층이다.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고해 까다롭지만 자신의 스타일을 찾고 싶어 하고 이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디자이너가 있다면 믿고 머리를 맡기는 무한 신뢰를 보내기도 한다. 9 to 6의 오피스라이프를 가진 커리어 우먼 고객은 짧은 아침 시간 빠르게 손질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선호한다. 여기에 애교머리나 앞머리처럼 작은 포인트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도 필요하다. 또한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편이며 자신의 만족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품질 높은 서비스를 원한다. 일은 물론 취미 활동과 인맥 관리 등 대외 활동으로 바쁘다 보니, 살롱에 방문할 때는 시술뿐만 아니라 지친 일상 속에서의 여유도 느끼고 싶어 한다. 그래서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발견할 여유가 없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고객을 리드하며 알맞은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어야 하는데, 저의 경우 고객의 성향과 스타일 을 꼼꼼히 파악하고, 예약 문의가 오면 전문가인 제가 먼저 제안할 수 있도록 스타일 자료를 준비합니다.” 양지혜 원장(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본인의 커리어에 가장 적합한 이미지와 헤어스타일을 잘 알고 헤어스타일의 니즈가 확고한 이들은 셀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손질 편한 스타일을 기본으로 앞머리, 잔머리 포인트 등으로 트렌디함도 가미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분들도 많아요. 셀프 스타일링 방법도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편이라 직접 롤이나 아이론을 고객에게 쥐여주고 가르쳐드리기도 합니다.” 정연 부원장(스타밀리언)

손질 쉬우면서 차별화 된 헤어 디자인…고정력 있는 제품 제안

백경 실장(보그헤어 아현역점)
백경 실장은 직종, 업무 형태에 따라 추천하는 스타일이 다르다. 사무직이라면 세련된 중간 톤의 매트 브라운을, 프리랜서 등 활동적인 직종이라면 밝은 레드 브라운을 추천한다. 제품은 밀본 에르주다 에센스와 프레쥼 밀크 컬크림을 추천하는데, 오일 타입과 크림 타입의 에센스를 적정량 섞어 발라주면 촉촉하고 윤기나는 모발을 연출할 수 있다. 앞서 강조했듯 커리어우먼 고객에게 최고의 스타일은 손질이 편한 스타일이다.
 
양지혜 원장(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양지혜 원장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쇼트커트나 단발 정도의 기장을 추천한다. 바빠서 뿌리 염색 시기를 맞추기 어려울 경우 원톤 염색보다는 발레아쥬, 하이라이트 등의 포인트 염색을 추천한다. 이 기법은 뿌리가 자라도 자연스럽고, 결마다 빛나는 컬러가 개성을 드러낸다. 흔하지 않은 컬러 디자인으로 사무실이나 미팅 자리에서도 자신만의 이미지를 각인 시킬 수 있도록 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권한다. 제품은 고정력이 좋은 헤어 미스트인 카디뷰 비치 웨이브를 추천한다. 뿌리 부분에 살짝 뿌리고 드라이어로 스타일링하면 볼륨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다. 카디뷰 아사이오일은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제형도 무겁지 않아 사무실에서 수시로 발라도 좋고, 잔여량으로 핸드 오일로 사용해도 될 만큼 순하다.
 
정연 부원장(스타밀리언)
정연 부원장은 노트북이나 일거리를 가지고 오는 커리어 우먼 고객에게는 불필요한 대화는 줄이고 조용한 좌석으로 안내한다. 살롱에 왔을 때만큼은 힐링할 수 있도록 누워서 케어를 받으며 잠깐이나마 잠을 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페퍼민트 오일로 향기 테라피를 선물하기도 한다. 제품은 리브인 트리트먼트(헹궈내지 않는 트리트먼트)나 뿌리는 타입의 두피 세럼을 주로 제안하는 편이다. 관리의 필요성은 잘 알지만 신경 써서 관리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1. 카디뷰 아사이오일 2. 밀본 에르주다 에멀전 3. 카디뷰 비치 웨이브
1. 카디뷰 아사이오일 아마존 천연 아사이 베리 함유로 모발의 영양, 탄력까지 한 번에 케어한다.
 
2. 밀본 에르주다 에멀전 오일과 크림 제형으로 구성돼 모발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3. 카디뷰 비치 웨이브 21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가늘고 힘없는 모발에 볼륨과 탄력을 준다. 또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하고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정돈한다.
 
* 커리어 우먼 고객 공략법에 대한 자세한 기사는 <그라피> 1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도움말 양지혜 원장(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정연 부원장(스타밀리언), 백경 실장(보그헤어 아현역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