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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IT전시회에 등장한 화장품 기업들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1.09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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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소비자의 요구가 세분화·고도화되면서 IT, BT, NT 등 첨단기술과 화장품산업 간 융합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같은 상황을 반영하듯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전시회인 'CES 2020(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 화장품 기업들이 잇따라 참가해 눈길을 모은다.

아모레퍼시픽 '3D프린팅 맞춤 마스크팩' 얼굴 계측 장면(사진 왼쪽), CES 2020 혁신상 수상 쇼케이스에 전시된 3D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사진 오른쪽 위), LED 플렉서블 패치(사진 오른쪽 아래)
아모레퍼시픽 '3D프린팅 맞춤 마스크팩' 얼굴 계측 장면(사진 왼쪽), CES 2020 혁신상 수상 쇼케이스에 전시된 3D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사진 오른쪽 위), LED 플렉서블 패치(사진 오른쪽 아래) (사진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피시픽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0(1월 7~10일)을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은 사람마다 다른 얼굴 크기, 피부 특성을 반영해 나만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만드는 기술이다. 마스크 도안을 실시간으로 디자인해 5분 안에 얼굴형에 꼭 맞는 마스크팩을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을 상대로 한 현장 체험 결과 “최첨단 기술로 바로 만들어진, 나만을 위한 맞춤형 마스크팩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이 주를 이뤘다는 전언이다.

함께 선보인 'LED 플렉서블 패치(가칭)'도 인기다.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 형태의 LED로 이뤄진 뷰티 디바이스로 휘어지는 재질을 사용한 만큼 LED 광원을 피부와 최대한 밀착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깊숙한 곳까지 탄력, 톤업, 진정 등의 케어가 가능하고 무게가 가벼워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호평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현장에서 열린 간담회를 통해 “CES 2020을 통해 선보인, 정보기술 분야와 융합한 한국 뷰티업계의 혁신 솔루션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 기술과 관련해 5가지 부위에 6가지 처방으로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구축하고 오는 4월, 아이오페 플래그십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로레알이 개발한 가정용 개인 맞춤형 3-in-1 화장품 디바이스 '페르소'
로레알이 개발한 가정용 개인 맞춤형 3-in-1 화장품 디바이스 '페르소' (사진 : 로레알)

로레알은 라스베가스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가정용 개인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인 '페르소(Perso)'를 선보였다. 로레알 테크놀로지 인큐베이터가 개발한 '페르소'는 높이 약 16.5cm, 무게 약 450g의 기기로 세련된 외형을 자랑한다. 4단계의 과정을 통해 맞춤형 화장품 포뮬러를 즉석에서 만들어 내며 사용할수록 더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니콜라 이에로니무스(Nicolas Hieronimus) 로레알 그룹 부회장(Deputy Chief Executive Officer)은 “로레알은 뛰어난 과학적 역량과 혁신 리더십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정확하고 거의 무한대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한 뷰티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 페르소의 스킨케어 포뮬라 생성 기능을 공개한 로레알은 향후 맞춤형 립스틱과 파운데이션 포뮬라 생성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년에는 로레알 스킨케어 브랜드와 합작으로 페르소를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CES 웹사이트에 게재된 룰루랩 혁신상 수상 내용 (사진 : 룰루랩)
CES 웹사이트에 게재된 룰루랩 혁신상 수상 내용 (사진 : 룰루랩)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분석 솔루션인 '루미니'로 화장품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룰루랩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루미니는 단 한 번의 사진 촬영으로 10초 안에 고객의 피부를 정확히 분석해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 준다. 룰루랩은 이번 행사에서 가정에서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루미니 홈'을 선보인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루미니의 혁신적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2년 연속 인정받아 기쁘다"며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루미니 홈'은 가정에서도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하게 하는 등 보다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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