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보습대피소, 주름연구소, 화장방...화장품 체험공간, 볼만하네!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1.10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새 경자년 새해의 두 번째 주말이 다가왔다. 겨울치고는 춥지 않은 날씨, 독특한 체험거리를 찾아 외출을 계획한다면 방문을 권할만한 행사가 있다. 에스트라, 아이오페, 클리오 등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다채로운 콘셉트의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최악의 미세먼지를 피해 집에서 휴식할 생각이라면 이참에 겨울 보습 제품이나 설 선물용 화장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건 어떨까? 새해 벽두부터 화장품 브랜드들의 할인 프로모션 열기가 뜨겁다.

에스트라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성동구 아모레성수에서 '보습대피소'를 운영한다.
에스트라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성동구 아모레성수에서 '보습대피소'를 운영한다. (사진 : 에스트라)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오는 12일까지 보습 테마의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 '에스트라 보습대피소'로 명명된 팝업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의 체험형 뷰티라운지인 아모레성수에서 열린다.

'에스트라 보습대피소'는 3가지의 콘셉트존으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에스트라365 보습대피존'에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에스트라 전 제품을 편하게 체험하고 피부 상태에 따라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어 에스트라의 특허기술인 더마온 캡슐을 모티브로 제작한 '보습 눈꽃 포토존'과 '보습 캡슐 플레이존' 등의 이색적인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에스트라 보습대피소는 누구나 방문이 가능하며 3개 컨셉존의 미션을 수행하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는 '아토베리어365 로션&크림'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아이오페는 주름개선 성분인 '레티놀'을 테마로 한 체험공간인 '주름연구소'를 선보였다. 주름연구소는 12일까진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에서, 14일부터 19일까진 아모레성수에서 운영된다. (사진 : 아이오페)
아이오페는 주름개선 성분인 '레티놀'을 테마로 한 체험공간인 '주름연구소'를 선보였다. 주름연구소는 12일까진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에서, 14일부터 19일까진 아모레성수에서 운영된다. (사진 : 아이오페)

아모레퍼시픽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 또한 고객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주름개선 성분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레티놀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아이오페 주름연구소'를 오픈한 것이다. 이곳 방문객은 '1997 주름연구소' '2020 주름연구소' '미래 주름연구소'라 이름 붙인 3개의 공간에서 레티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다.

'1997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국내 최초로 레티놀 제품화에 성공한 1997년의 연구실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20여 년 전 당시의 주름 측정기기였던 '레플리카'로 직접 주름을 측정해보는 등 레트로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2020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국내 최고 함량의 순수 레티놀 안정화를 이룩한 혁신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주름 시그널'과 '주름 분류학' 체크를 통해 현재 피부 주름 상태를 확인하고 레티놀 성분의 신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미래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올봄 새로 오픈하는 '아이오페 랩(IOPE LAB)'에서 선보일 첨단 피부 측정기기인 '마크뷰'를 사전에 만날 수 있다. 전문 기기와 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나의 미래 주름까지 추적해보는 진단 공간을 구성해 흥미를 더했다. 국내 최초의 고함량 레티놀 신제품인 '레티놀 엑스퍼트 0.1%'의 출시를 기념한 이번 행사는 12일까지는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1층에서, 14일부터 19일까지는 아모레성수로 자리를 옮겨 진행된다.

클리오는 100년 전 모던걸의 삶과 열정을 주제로 한 체험 전시 '강남모던걸' 전에서 '클릐오 화장방'을 운영한다. (사진 : 클리오)
클리오는 100년 전 모던걸의 삶과 열정을 주제로 한 체험 전시 '강남모던걸' 전에서 '클릐오 화장방'을 운영한다. (사진 : 클리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100년 전 모던걸의 삶과 열정을 주제로 한 체험 전시 '강남모던걸' 전(展)에 '클릐오 화장방'을 마련했다. '강남 모던걸'은 근대 유행을 선도했던 신여성들의 열정과 삶을 아트워크와 콘셉트 공간으로 재현한 예술 전시다. 시대를 이끈 모던걸의 주체 의식과 용기가 담긴 스토리로 공감을 유도하고 그들의 개성 넘쳤던 화장방과 침실, 욕실 등을 뉴트로 감성으로 재현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클릐오 화장방'에서는 클리오의 메이크업 제품 테스트 기회는 물론 '내가 빛나는 행잉 데코 포토존' '초대형 킬커-버 쿠션 포토존' 등 독특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클리오가 후원하는 강남모던걸 전은 오는 4월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호텔 1층 M컨템포러리에서 계속된다.

이미지 : 메디힐, 이지듀, 솝퓨리, 이니스프리
이미지 : 메디힐, 이지듀, 솝퓨리, 이니스프리

메디힐|슬리핑 멜팅 코팩 사전 체험 이벤트|~1/13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신제품 '슬리핑 멜팅 코팩'의 출시를 앞두고 SNS 사전 샘플링 이벤트를 마련했다. '슬리핑 멜팅 코팩'은 뜯거나 뽑는 형태가 아닌,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 흡착하는 새로운 방식의 제품이다. 자는 동안 붙여 두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하고 코팩을 떼어 내면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자극이나 모공 확장을 최소화해 안전하다.

사전 샘플링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메디힐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기존 코팩을 사용하면서 모공이 넓어졌거나 따가움, 귀찮음 등의 불편함을 느꼈던 경험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체험 제품을 제공한다. 또 제품 사용 후기를 '#피지스폰지' '#슬리핑코팩인증'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우수 후기를 선정, 스페셜 기프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지듀|이미도와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1/17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는 배우 이미도와 함께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7일까지 패션 플랫폼 '브랜디'에서 열린다. 이지듀의 인기 제품인 '메이크업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 단품을 22%, '메이크업 유스 리커버리 비비 쿠션' 단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세트 제품들은 최대 36%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2030 여성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꾸민 듯 안 꾸민 듯 꾸민' 자신만의 모습을 찾길 바란다는 취지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최근 JTBC '방구석 1열'에 출연하며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배우 이미도가 기획전에 함께해 한층 눈길을 모은다.

솝퓨리|새해맞이 이벤트|~1/20

클렌징 전문 브랜드 솝퓨리는 20일까지 '새해맞이 이벤트'를 연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인 '네버드라이 페이셜바'를 비롯해 '안티로스 샴푸바'와 '노세범 샴푸바'는 10개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동일제품 2개를 추가 증정한다.

제품 사용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솝퓨리 인증샷과 후기를 남기면 매달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깜짝 선물을, 4명에게는 솝퓨리 제품을 증정한다. 필수 해시태그는 '#솝퓨리' '#솝퓨리후기' '#솝퓨리뷰'이다.

이니스프리|1월 멤버십데이|~1/11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11일까지 멤버십 회원 누구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데이'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그린프라임 및 그린 등급 회원에겐 30%, 웰컴 등급 회원에겐 10~20%의 할인율을 적용해준다.

'HELLO 2020'이란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멤버십데이에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올리브 리얼 스킨케어 세트, 그린티 밸런싱 스킨케어 세트 등 명절 세트 제품들을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더불어 화이트닝 포어 더마포뮬러 라인은 40% 저렴하게 판매하고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와 같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은 1+1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이미지 : 다노, 엠엘비코스메틱, 버츠비, 시크릿키
이미지 : 다노, 엠엘비코스메틱, 버츠비, 시크릿키

다노|신규 가입 웰컴 프로모션 |~1/22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는 자체 쇼핑몰인 다노샵에서 새해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웰컴 프로모션을 오는 22일 정오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다노샵에 새로 가입하면 6,000원 상당의 '다노 스파클링 피치(6개입)'를 단돈 1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즉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첫 구매를 진행하면 1만원 할인쿠폰이 추가로 주어진다.

'다노 스파클링 피치'는 '인생 탄산수'라 불리며 인기몰이 중인 다노샵의 대표 제품이다. 인공 과일향이 아닌 진짜 복숭아 과즙을 넣어 은은한 복숭아 향미가 돋보인다. 시원하고 청량한 탄산이 천연 과즙과 어우러져 뒷맛이 깔끔하다.

엠엘비코스메틱|2020 피부나이 리셋하쥐 프로모션 |~1/29

엠엘비코스메틱은 경자년 새해 시작을 기념해 베스트 제품 및 설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신년맞이 프로모션은 '2020 피부나이 리셋하쥐' 타이틀로 엠엘비코스메틱 공식몰과 면세점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공식몰에서는 16일까지 '쿨다운 시카마스크'와 '쿨 업 미스트' 등 피부 보습과 진정에 좋은 제품을 최대 6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후 29일까지는 설 선물 구매 고객들을 위해 '그루 올인원 프레시 트리트먼트'를 비롯한 베스트 제품을 60%까지 할인해 준다. 면세점에서는 구매 금액별 정품 증정 등 풍성한 사은 행사를 펼친다.

버츠비|고객 사은 SNS 이벤트 |~1/31

버츠비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마마비 오일'이 3년 연속 임산부 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한 것을 기념해 고객 사은 SNS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버츠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계정 팔로우하기, 리그램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고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게 화해 3년 1위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인에게는 소중한 임신의 순간을 남길 수 있는 '만삭 촬영권'을 제공하며 30인에게는 '버츠비 마마비 세트'를 증정한다. '버츠비 마마비 오일'은 자연의 보습력과 영양소가 풍부한 식물성 오일을 담아 건조하고 민감한 컨디션의 임산부 바디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시크릿키|고객감사 할인 이벤트 |~1/12

힐링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키는 12일까지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 감사 4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크릿키는 베스트셀러인 '스타팅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건조한 겨울 필수 뷰티 아이템인 '스타팅 트리트먼트 광채 미스트' 등 전 품목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을 94% 함유해 시크릿키의 새로운 스타 제품으로 떠오른 '스타팅 트리트먼트 로즈에디션' 역시 파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