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TECHINIQUE

비대칭 커트에도 공식이 있다. Rules of Asymmetric

2018-06-08 오후 6:37:00

커트의 견고함은 조각보다 섬세하다. 다양한 모양과 선을 만들어내는 커트 테크닉. 그중에서도 비대칭 커트는 디자이너의 아트적감성을 최대로 이끌어내는 작품 중 하나다. 크리에이티브적 감각을 자극할 비대칭 커트의 공식과 노하우를 공개한다.

에디터 최진아
포토그래퍼 한용만


1 Modern Asymmetric



8:2 정도의 가르마를 정한 뒤 한쪽으로 치우쳐 모발의 흐름을 비대 칭적으로 표현하고 무거운 부분을 가볍게 연출했다. 다소 식상해 보일 수 있는 커트에 스타일리시한 멋을 주기 위해 프런트 파트에 포인트 컬러를 주었다. 바람에 날리거나 얼굴을 흔들 때 살짝살짝 보여지는 포인트 컬러가 보다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커트를 완성했다.

Point Section


1) 한쪽으로 모아 커트하는 오버다 이렉션으로 펼쳐보면 점점 길어 지는 라인을 연출한다.
2) 톱 부분은 스퀘어 레이어로 무게 감을 없애면서 언더 부분을 덮어 자연스러운 볼륨을 형성한다.
3) 하이 그레주에이션으로 네이프 부분을 무거워 보이지 않게 하면서 목을 자연스럽게 감싸준다.
4) 모량을 조절하고 싶을 때 과감한 디스커넥션 커트를 사용한다.

Expert Tip

비대칭 커트를 할 경우 한쪽을 길게 하려고 과도한 오버 다이렉션을 할 때가 많다. 하지만 스타일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가이드라인을 정할 때 미리 길이를 정해두는 것이 좋다. 또 가르마 선정이 중요하다. 6:4, 7:3보다는 8:2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셀프스타 일링 시에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기 쉽다. 한쪽으로 모량이 많이 치우치는 경우, 디스커넥션이나 딥 슬라이싱으로 모량을 제거해주어야 지저분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제시카 (베데스다)

2 Toning Disconnection Cut



비대칭 커트는 대체로 옆머리의 길이를 다르게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번 스타일은 양쪽 옆머리의 길이를 다르게 자르기 보다는 질감과 무게감을 다르게 표현했다. 비대칭 구도의 커트는 평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권하기 어렵지만 무게감을 다르게 연출함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원랭스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블런트 커트를 했으며 헴 라인에 머쉬룸 커트를 연출하여 무거운 느낌을 유지했다.

Point Section

1) 네이프부터 이어 포인트까지 언더베이스 커트를 유지하며 그러 데이션이 생기지 않도록 패널 각도가 높아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이어 포인트부터 골덴 포인트까 지 약간의 레이어 커트를 하며 너 무 심한 레이어는 심한 볼륨을 연출할 수 있으므로 90도의 패널을 잡지 않도록 한다.
3) 사이드 파트는 원랭스의 스파니엘 라인을 유지하며 입술선보다 약 10cm 정도 대각선 방향을 유 지하며 머쉬룸 커트한다.
4) 오른쪽과 왼쪽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톱 포인트는 트라이앵글 섹션을 유지하면서 포인트 커트로 질감 처리한다.

Expert Tip

비대칭 커트는 고객의 얼굴형에 따른 가르마의 위치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이 자신 있어 하는 얼굴의 각도와 위치를 사전 컨설팅을 통해 파악하고 고객과 함께 디자인을 결정한 후 커트해야 한다. 너무 심한 비대칭 커트보다는 약간의 임팩트를 주는 것이 고객의 호불호를 줄일 수 있다. 고쿠 (라뷰티코아 중동점)

3 Unbalance Street Cut



비대칭을 이용하여 균형감과 개성을 살려주는 커트 라인으로 깨끗하게 오려낸 깔끔한 라인이 포인트다. 전체적으로 선은 깨끗하게 하면서 무게감은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가벼워지면 깔끔하고 감각적인 느낌이 줄어드니 모량 감소와 라인의 깔끔함에 중점을 두어 커트한다.

Point Section
 1) 비대칭 사선 방향으로 잡아 0도 커트로 가이드를 잡아준다.
 2) 사이드와 이어 포인트 연결을 위 해 앞 방향으로 당겨 0도 각도로 선을 오려준다.
 3) 양쪽 사이드는 0도로 선을 잡아주 어 언밸런스 느낌을 살리며 정확한 라인을 위해 블런트 커트를 한다.
 4) 앞머리는 0도로 내려서 중앙 쪽 으로 모이게 하여 커트한다.

Expert Tip

비대칭 커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선과 선의 자연스러운 연결이다. 감각적인 커트를 해도 선의 연결이 부드럽지 못하면 완성도가 떨어진다. 뒤쪽 에서 사이드로 들어가는 이어 포인트 라인의 커트 선을 2~3번에 걸쳐 정교하게 오리듯 연결하는 것 이 좋다. 가위를 사용한 후 마지막에 클리퍼를 이 용하여 커트선 밑단의 지저분한 부분을 한번씩 체 킹하며 선을 정돈하는 것이 나만의 노하우이다. 현경 (3story by 강성우)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