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제이드헤어] SALONWORK STYLE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6.05.03 2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이 제안하는

SALONWORK STYLE


다양한 커트, 컬러 테크닉을 통해 변신한 모델들의 비포&애프터 스타일링.

에디터 장혜민

디렉팅 김상희(제이드헤어)

헤어 제이드헤어팀

메이크업 여희(제이드헤어)

모델 송민지, 이승희,

이소미, 신단비
의상 마쥬

1.THEME 디스커넥트 쇼트 보브 스타일(애시&세레니티 컬러)


STYLING POINT
Styling Tip
커트와 컬러 테크닉 모두에 디스커넥트 기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파팅을 나눌 때마다 움직임이 다른 느낌으로 표현되므로 블로우로 가볍게 말린다. 헤어 에센스를 발라 윤기를 준 후 움직임을 주고 싶은 모발 끝 부분에만 매트한 왁스를 사용한다.
Cut Point
베이식한 커트를 기본으로 디스커넥션과 다양한 질감 표현을 통해 단정한 보브 스타일의 느낌과 모류 흐름에 따라 다양한 표정 연출이 가능한 비대칭 디스커넥트 보브의 결합.
Color Technic
내추럴 파팅 기준으로 오른쪽과 왼쪽 사이드에 하이라이트 호일워크 6섹션 시술. 웰라 블론더 라이트닝 파우더 블리치제 프록사이드 69 <혼합 비율은 1:1:1>. 하이라이트로 포인트를 잡은 모발에 루트 쪽 2cm와 프린지 부분부터 언더존까지 웰라 일루미나 오션 6레벨 사용, 옥시피탈 본 위쪽부터 톱 부분까지 웰라 일루미나 오션 10레벨 8레벨 2:1로 믹스하여 도포한다.

HOW TO

step1. 보브 스타일의 장점인 목선을 아름답게 드러내고 후두부의 볼륨을 만드는 토대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옥시피탈 본 아래에서 정확한 그라데이션 앵글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앵글은 45도. 스퀘어 라인을 만들기 위해 전 가이드까지 오버다이렉트 한다.

step2. 미들존에서 길이를 연장하는 디스커넥트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좀 더 오목한 볼륨을 형성할 수 있다.

step3. 오른쪽 사이드는 A라인으로 흐르는 라인을 만들어 주기 위해 버티컬 섹션을 사용하여 오버다이렉트하고 왼쪽 사이드는 스퀘어 라인을 만들며 엘리베이션하면 양쪽 비대칭 커트가 완성 된다.
step4. 톱 부분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라인을 체크하면서 프리핸드 테크닉인 슬라이싱을 기본으로 포인팅하여 자연스러운 디스커넥션과 움직임을 만든다.

2. THEME 로맨틱 로즈쿼츠 그러데이션 컬러



STYLING POINT

Styling Tip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로즈쿼츠 그라데이션 컬러를살리기 위해 볼드한 컬을 넣고 대충 만진 듯한 브레이드로 포인트 스타일링한다.
Cut Point
팬톤이 2016 트렌드 컬러로 선정 한 로즈쿼츠 컬러를 흐르듯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하는 포일워크와 발레아주 기법, 그리고 파스텔 컬러의 표현을 위한 클리어의 적절한 사용법이 포인트이다.
Color Technic
층이 없는 무거운 원 랭스 스타일을 전체적으로 길이를 살리면서 가벼움을 주는 자연스러운 라운드 레이어 테크닉을 이용하여 커트하였다.

HOW TO
step1. 붉은 염색체를 캔슬하기 위해 웰라 블론더 라이트닝 파우더블리치제 프록사이드 9 1:2로 적용. 1차 지우기 작업이 끝난 모발에전체 하이라이트 호일워크를 한다. 웰라 블론더 라이트닝 파우더 블리치제 프록사이드 6 9 <혼합 비율은 1:1:1>.
step2. 내추럴한 그라데이션 컬러를 위해서 아래쪽은 V자 발레아주 테크닉을 사용한다. 웰라 블론더 라이트닝 파우더 블리치제 프록사이드 6 9 <혼합 비율은 1:1:1>.
step3. 파스텔 핑크인 로즈쿼츠 컬러를 토닝하기 위한 준비가 완료 된 머리에 옥시피탈 본 지점을 경계로 위쪽은 웰라 KP 10/68 프록사이드 6을 도포하고, 그 아래쪽으로 KP 10/68 클리어 프록사이드 3을 1:1:2 로 도포한다.

3. THEME 시크릿 투톤컬러(밀크베이지&오키드 컬러)


STYLING POINT

Styling Tip
시크릿 투톤 헤어로 표현한 안쪽의 오키드 컬러가 살짝 보이도록 모발 끝의 텍스처를 살려준다.
Cut Point
팬톤이 2016 트렌드 컬러로 선정한 아이스드 커피, 라일락 애시와 같은 쿨톤의 컬러를 투명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모발의 붉은 기와 노란 기를 잡는 것이포인트. 블록으로 섹셔닝하여 시크릿 투톤 컬러로 표현한 것도 살롱워크에서 유용한 스킬이다.
Color Technic
보브 스타일은 길이에 따라서 이미지가 극명히달라지는 매력이 있다. 그러므로 얼굴형을 고려하여 개인의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길이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각이 진 듯 직선적으로 정리하지만 네이프 쪽에 몰려 있는 모량을 가볍게 정리하고 모발 끝에 질감 표현을 함으로써 모발의 움직임을 만들어준다.

HOW TO
step1. 중간 중간 얼룩진 부분에탈색제를 도포한다. 그 후 루트를제외한 전체 모발을 탈색한다.<웰라 블론더 라이트닝 파우더 블리치제 프록사이드 9 1:2>
step2. 균일한 베이스를 만드는 작업이 완료되면 탬플 부분에서 지그재그 섹션을 나눠 톱부분을 먼저 도포하고 10분 정도 방치. 아이스드 커피와 같은 밀크베이지 컬러가 잘 표현되는 웰라 일루미나 사파리 12레벨 프록사이드 3 1:2 적용
step3. 언더존은 신비로운 블루 바이올렛인 웰라 일루미나 오키드 12 1:2 도포 후 10분 뒤 세척한다.

4. THEME 디스커넥트 미디움 보브 스타일(애시&카키 그러데이션 컬러)


STYLING POINT

Styling Tip
미디엄 단발머리의 우아함과 상큼함을 살리는 내추럴한 컬을넣어준다. 머리를 묶거나 귀엽게 올려주면 짧은 단발로도 스타일 체인지가 가능하니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Cut Point
모질이 굵고 모량이 많은 한국인에게 가벼우면서도 블런트 보브의 무게감을 표현할 수 있는 커트 테크닉이 필요하다.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블런트 커트를 하지만 안쪽 머리는 스트록 해주거나 짧게 자르는 디스커넥트 커트가 해법이다. 특히나 이 모델에게 적용한 디스커넥트 커트는 짧은 보브와 미디엄 보브 연출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포인트.
Color Technic
헤어라인 안쪽으로 3cm 들어간 곳을 따라 하이라이트 위빙 테크닉을, 내추럴한 그라데이션 컬러를 위해서 아래쪽은 V자발레아쥬 테크닉을 사용한다. <웰라 블론더 라이트닝 파우더블리치제 프록사이드 9 , 혼합 비율은 1:1> 세척 후에 파스텔톤으로 표현되는 웰라 일루미나 누드 12 오션 10 ( 2:1)프록사이드 6 도포. 애시와 카키컬러가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된다.

HOW TO
step1. 이 커트는 내부적 구조와외부적이 구조가 다른 것이특징이므로 안쪽의 짧은 보브를형성할 곳을 라운드 섹션으로 나눈다.
step2. 투 블록으로 나눈언더존에서 그라데이션 앵글을 사용, 스퀘어라인의 아웃라인을만들기 위해 전 가이드만큼 오버다이렉트 해준다.
step3. 앞쪽으로 갈수로 가벼우면서도 길이를 길게 남기는 A라인을 만들기 위해 버티컬 섹션과 스퀘어 쉐입을 이용, 이어백 포인트 부분까지 오버다이렉트 해준다. 라운드 섹션을 나눴던 언더 존에 로우 그러데이션 보브가 완성되었다.
step4. 스퀘어라인으로 아웃라인을 정리하고 모발 끝의 둔탁한 무게만 덜어내도록 스퀘어 쉐입으로 커트한다. 이때 안쪽의 커트된 머리와는 디스커넥트 됨으로써 새로운 가이드가 만들어진다. 안쪽은 짧은 보브, 바깥쪽은 미디엄 보브 커트카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