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쌤시크] Hard Rock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6.08.03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rd Rock


금방이라도 터질 듯 거칠고 반항기 어린 눈빛의 소녀가 마침내 <그라피> 카메라 앞에 섰다.

포토그래퍼 한용만
프리랜스 에디터 한세린
헤어 이강(쌤시크)
메이크업 성정(쌤시크)
모델 알레나(Alena T)




핑크와 레드를 믹스한 매니큐어로 피스를 컬러링한 다음 마치 긴 앞머리처럼 얼굴 위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고정시킨다. 강렬한 피스가 돋보일 수 있도록 나머지 모발은 포니테일을 묶어 마무리한다.




전체적으로 하이 레이어 커트를 해 블랙 컬러가 주는 무게감을 덜어낸다. 자유분방하고 거친 컬감과 텍스처를 표현하기 위해 가벼운 가스 스프레이만을 뿌려 스타일링한다.




로레알 컬러 5.20과 12.6을 1:1 비율로 혼합한 후 컬러를 입혀 차가운 붉은 컬러를 완성한 다음 디스커넥션을 이용해 겉단이 더 긴 모발에 거친 텍스처를 연출한다. 백콤과 아이론기를 이용해 모발 중간중간에 볼륨과 퍼짐 효과를 주며 스타일링한다.




쇼트커트와 두상 뒷부분의 언밸런스한 텍스처가 분리되어 보일 수 있도록 두상 앞부분은 에센스를 발라 깔끔하게 표현하고 뒤쪽은 미디엄 포인트의 정점 포인트에서 포니테일로 묶은 후 반대쪽으로 핀 처리해 머리가 뻗어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한다. 매직 아이론기와 스프레이를 이용해 모발이 더욱 강렬하게 뻗어 보일 수 있도록 스타일링해 마무리한다.


다이렉트 기계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흐름을 만들어준 뒤 네이프와 구레나룻 섹션만 남겨둔 채 모발 끝부분부터 안쪽으로 말아 핀으로 고정해 스타일링한다. 거칠고 반항적인 무드를 표현하기 위해 제품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모발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릴 수 있도록 핀 처리만 가볍게 하는 것이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