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아이론의 정석- ④마샬 컬링 아이론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7.01.09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론의 정석

스타일링 마무리 시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아이론! 살롱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아이론별 특징
및 사용법과 고객이 원하는 어떤 스타일도 구현 가능한 8가지 핵심 아이론 테크닉 강좌.

에디터 장혜민
도움말 카이정(모로칸오일 스타일리스트)
포토그래퍼 홍한샘

4. 마샬 컬링 아이론
특징 컬링 아이론 중에서도 손잡이가 아이론 보디만큼 길게 뻗은 아이론으로, 손잡이 부분이 돌아가거나 고정되어 있고 집게 부분에 고정력이 없어 손잡이를 이용해 모발을 고정하며 사용하는 아이론을 말한다. 과거에 많이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무게 때문에 집게형 아이론을 주로 사용한다.
사용법&주의점 마샬 컬링 아이론은 손잡이를 이용해 힘을 줘 고정해야 하기 때문에 스타일링법이 제한적이다. 보통은 트위스트라는 기법을 이용해 패널에 모발을 마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하거나 롤링 기법으로 손잡이를 돌려가며 사용한다. 또한 집게 부분에 온도가 높아 와인딩할 때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올바르게 쥔 사진(위)과 잘못 쥔 사진(아래)
마샬 컬링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손잡이 부분을 안정적이게 잡는 것이 중요하다. 쉽게 집게 부분을 집고 풀어줄 수 있도록 스타일링 시작 전 두 번째 손가락은 바깥쪽으로 하고 세 번째, 네 번째 손가락은 안쪽으로 잡아주는 것이 좋다. 집게 위에 손가락을 전부 올리고 스타일링을 할 경우에는 모발을 와인딩하기 위해 집게를 여는 것이 어렵고 효과적으로 스타일링하기 힘들다.

styling 1 롤링 인컬 웨이브
롤링 기법을 이용해 와인딩하는 웨이브로 패널이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아이론을 잡아준 후 모발을 패널 위로 올려 얼굴 쪽으로 모발 끝을 빼내어 첫 번째 릿지를 완성한다. 쉽게 모발에 와인딩할 수 있도록 아이론 안쪽부터 모발을 와인딩하고 두 번째 릿지부터는 손가락으로 집게를 이용해 손바닥 안쪽으로 집게를 말아 모발 끝 쪽이 빠지지 않도록 확실하게 와인딩해 마무리한다.


styling 2 롤링 아웃컬 웨이브
롤링 인컬과 같은 테크닉이지만 아웃컬로 표현되는 웨이브로 패널이 위 방향으로 향하게 아이론을 잡아준 후 모발을 패널 아래 방향으로 빼내준다. 보다 쉽게 모발을 와인딩할 수 있도록 아이론 끝부분부터 모발을 와인딩해주고 모발 끝을 두상 뒷부분으로 보내 와인딩한다. 두 번째 릿지부터는 손가락을 이용해 집게를 위 방향으로 돌려 모발을 와인딩하고 끝부분이 빠지지 않도록 체크해 마무리한다.




카이정 팀장/모로칸오일 교육부
모로칸오일 마스터레벨 강사
에르메스 글로벌 패션쇼 스타일리스트
2015 부산국제영화제 스타일리스트
국내외 패션쇼 및 화보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