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AMOS PROFESSIONAL 2017 S/S 'BLOOMING FOREST'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7.03.16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터 문유미 포토그래퍼 한용만


지난 2월 28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아모스 프로페셔널이 개최한 ‘2017 S/S 살롱 인스피레이션’이 개최됐다. 봄을 깨우는 로맨틱 컬러 판타지 ‘블루밍 포레스트’를 메인 테마로 2017 S/S 트렌드 헤어 컬러인 그리니시 베이지, 트로피카나 베이지, 헤이즐넛 베이지가 트렌드 컬러를 제안하고 이를 통해 개발한 12가지 시즌룩을 톱 디자이너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다. 드넓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가득 메운 미용관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로 그 현장을 공개한다.

SALON WORK





씰 원장




아스카다 원장

1부에서는 시즌 헤어스타일을 강조하는 씰 원장과 아스카다 원장의 2017년 S/S 트렌드 제안 세미나가 진행됐다. 씰 원장은 2017 트렌드 스타일 해피-히피와 캄 커넥션을 시작으로 강연을 이끌었다. 해피-히피는 최근 국내 인기를 끌고 있는 히피스타일으로 70년대 히피에서 영감을 받은 무심한 자유로움이 중점이다. 차분한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캄 커넥션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도시적인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모던내추럴을 지향한다. 씰 원장은 직접 염색 시연을 선보이며 코팅지를 이용한 획기적인 노하우를 공개해 호응을 얻었고, 이어 해외 설렙 ‘카일리 제너’가 시도한 단발스타일 LOB 커트 시연을 끝으로 세미나를 종료했다.

아스카다 원장은 ‘2017년을 이끌어갈 관점디자인’을 테마의 주제로 정해 얼굴 생김새와 전체적인 조화에 따른 헤어컬러, 커트의 중요성에 대해 다뤘다. 현재 과거와는 다르게 고객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에 대한 상담요구가 늘어나면서 디자이너의 부담이 늘어났다는 서론을 시작으로 고객의 심리와 트렌드에 대한 디테일한 분석까지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모델 before 사진을 분석, 피드백 설명 후 디자인 커트 시연으로 마무리했다.

STYLING SHOW




2부 styling show는 수성 원장(디바이수성), 이승희 원장(살롱에이광교점), 한시영 원장(한스헤어)이 직접 스타일링하는 과정을 공개, 다양한 헤어 기장, 분위기의 모델에게 아모스 프로페셔널이 제안한 헤어 트렌드 컬러 그리니시 베이지, 트로피카나 베이지, 헤이즐넛 베이지에 각각 어울리는 스타일링 시연쇼를 진행했다. 반 묶음, 포니테일, 브레이드 헤어 등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한 모델들이 헤어컬러를 기준으로 팀을 나눈 뒤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까지 더해진 2017 S/S 토털 룩을 피날레 런웨이 쇼로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