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CUT&COLOR FOR SPRING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7.04.06 0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T&COLOR FOR SPRING

살랑거리는 봄바람을 닮은 경쾌한 레이어 커트&컬러 스타일링.


에디터 장혜민

헤어&메이크업 작은차이

제작지원 카카오헤어샵

포토그래퍼 한용만

Style.1

Color
베이스는 애시 톤으로 처리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핑크 애시 브라운으로 여성미와 사랑스러움을 강조했다. 붉은 기가

돌지 않는 핑크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Cut
기존의 정돈되지 않은 상태의 헤어를 레이어 커트로 정리했다. 완만한 컬을 입혔을 때도 지저분해 보이지 않으면서 가벼운 볼륨감이 느껴지도록 커트했다.

hair 예진 make-up 심경미 model 조소정

Style.2

Color
기존 10Lv의 퇴색된 밝은 헤어에 8Lv 정도의 세 가지 제품을 믹스해 생기 있는 핑크 브라운 컬러를 입혔다. 로맨틱한 봄 무드에 걸맞은 트렌디 컬러로 세련되면서 청순한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했다.

Cut
층 없는 무거운 머리의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 하단은 레이어 커트로 작업하고 여성미를 강조하는 C컬 흐름을 살려 깨끗한 룩을 완성했다.

hair 최정원 make-up 정민 model 전소영

Style.3

Color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다크 브라운에 레드 컬러를 가미해 봄에 어울리는 가벼운 톤으로 마무리했다. 은은한 색감이 데일리 룩에는 차분한 생기를, 오피스 룩에는 내추럴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한 볼륨감이 문제인 헤어에 풍성함을 더해줄 수 있는 컬러다.

Cut
모발이 다소 가늘고 숱이 적은 타입이기 때문에 볼륨감을 살려 연출할 수 있는 레이어 커트를 적용했다. 마무리 역시 볼륨감이 더해질 수 있도록 집중했다.

hair 정석 make-up 서연 model 이민선

Style.4

Color
기존 10Lv에서 톱 부분 포일워크로 라이트닝 작업을 거쳤다. 베이스 컬러는 잿빛 브라운으로 톤을 잡아 트렌디하면서 봄에 어울리는 느낌을 살렸다.

Cut
앞머리가 약간 있는 모발에 볼륨감을 주기 위해 톱 레이어 커트로 가볍게 연출했다. 마무리는 얼굴선을 따라 흐르는 윤곽 레이어 커트로 작업했다. 볼드한 S컬을 주었을 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연출해 자연스럽게 거지존을 탈피하고 하이라이트로 풍성한 볼륨감을 완성했다.

hair 김정원 make-up 수미 model 정은

Style.5

Color
소프트한 3D 컬러 믹스로 작업. 베이스는 로레알 5Lv 다크 애시 브라운, 나머지는 웰라 14Lv 밝은 애시 브라운과 웰라 12Lv 핑크 브라운을 부분 믹스해 입체적으로 연출했다.

Cut
시스루 앞머리와 거지존 라인은 자연스럽게 흐름을 가진 상태로 넘어가도록 커트하고, 로우 레이어로 적당한 볼륨감을 살려 내추럴함과 드레시함이 공존할 수 있는 스타일로 연출했다.

hair 화니 make-up 유림 model 검지

Style.6

Color
버진 헤어에 6Lv 헤이즐넛 브라운으로 작업, 과하지 않은 색감으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부드러운 컬러를 연출했다.

Cut
산뜻한 봄에 어울리는 라이트한 무게감의 레이어 커트와 세팅펌으로 자연스러운 컬링에 포인트를 두어 부드러운 이미지로 메이크오버했다.

hair 나래 make-up 전민지 model 김민지

Style.7

Color
버진 헤어에서 탈색 3회 진행. 애매한 쇼트커트 기장을 커버하는 동시에 흰 피부 톤을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 뿌리는 8Lv의 진한 핑크로, 나머지는 10Lv 로즈 골드 컬러로 작업했다.

Cut
쇼트커트에서 단발로 이어지는 거지존을 벗어나기 위해 뒤 라인을 과감히 정리했다. 앞으로 이어지면서 점차 짧아지는 형태를 만들고 미디엄이었던 앞머리 역시 짧게 커트해 봄에 어울리는 발랄함을 더했다.

hair 예진 make-up 심경미 model 박아름

Style.8

Color
2개월 전 탈색을 거친 애시그레이 염색 후 색이 거의 빠진 상태에서 밀본 9Lv 메이플 컬러를 전체 도포했다. 뿌리 2~3cm는 탈색이 안 된 자연모 4Lv에서 탈색 없이 염색을 진행하고 네이프 부분은 진한 메이플 컬러로 마무리했다.

Cut
댄디 소프트 투블록 무드로 무거움을 덜어내고 앞머리 부분도 시스루 느낌을 가미해 질감 처리에 포인트를 주었다. 봄맞이 스타일 변신을 위해 확실한 분위기 변화를 원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하는 스타일이다.

hair 화니 makeup 전민지 model 이성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