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5월을 닮은 아름다운 미용실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8.05.23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형색색 화려한 꽃들이 피어나고 겨우내 움츠렸던 사람들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계절의 여왕 5월. 이런 5월을 닮은 에이바이봄의 공간과 아이덴티티.

에디터 최은혜
포토그래퍼 사재성




살롱에 들어서자 경대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빈티지한 가구와 서재의 한쪽을 옮겨놓은 듯한 책장, 보태니컬한 정원을 연상시키 는 장식까지, 에이바이봄의 공간은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특별 함이 있다. 헤어살롱과 문화를 결합해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에이바이봄이 올해도 신진 작가의 문화 활동을 지원한 두 번째 전시를 진행하며 첫 헤드스파 룸을 오픈했다.
그리고 그 안에 에이바이봄다움을 담아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에이바이봄은 2010년 청담동에 문을 연 후 2016년 세컨드 브랜 드인 수퍼센스에이 부티크를 오픈, 헤어와 메이크업 시술 그리고 신진 작가의 문화 활동을 위해 대관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총 300평 규모(2개 층)의 에이바이봄은 카페와 라이브러리를 이미 지화해 높은 층고가 돋보이도록 개방감을 주는 인테리어를 시도 했다.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한 수퍼센스에이는 보다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강조하며 보태니컬 가든 콘셉트를 바탕으로 식물과 예술 작품의 배치를 통해 도심 속 정원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현재 에이바이봄과 수퍼센스에이에는 헤어 아티스트 총 33명, 헤어 테라피스트 1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8명, 네일 아티스트 1명을 포함 총 직원 15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바이봄의 첫 헤드스파 ‘도심 속 리프레시 공간’을 테마로 자연친화적으로 꾸민 단독 룸에서 진행되는 에이바이봄의 헤드스파 는 최상의 시술을 위한 기기와 체계적인 시술과 더불어 온전한 휴식을 제공한다. 전문 테라피스트가 혈류 조절과 림프 마사지를 비롯해 테라피와 마무리로 다리 마사지까지 진행해 두피와 모발 케어만 받은 것이 아닌 전신 마사지를 받은 듯 한 느낌을 제공한 다. 시슬리 제품을 비롯해 히스테모와 다모, 케라스타즈, 프라미아, 아베다, 아윤채 등 다양한 프리미엄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제품을 구비해 고객의 두피 타입에 맞게 사용한다.

‘시슬리’ 첫 헤어 제품 단독 입점 에이바이봄 헤드스파의 특징 중 하나는 프리미엄 코스메틱 시슬리의 첫 헤어 제품인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제품이 입점되어 있다는 것이다. 주로 백화점에서 유통되는데 헤어살롱은 에이바이봄이 유일하다. 제품은 두피와 헤어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력한 식물 성분과 에센셜 오 일, 미네랄, 비타민 그리고 단백질 복합체가 모발에 영양을 주는 동시에 두피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헤어 아티스트 육성 프로그램 에이바이봄은 제품 브랜드별로 컬러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브랜드 측에서도 에이 바이봄만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헤어 디자이너로서의 소양을 습득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이슈를 공유하고 지식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다양한 헤어스타일 분석을 통한 실습도 진행 한다.

· 컬러 교육: 로레알, 밀본,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등 에이바이봄 헤어 아티스트만을 위한 헤어 컬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한다. 각 브랜드 별로 8회 차로 프로그램을 구성, 이론과 케이스 스터디, 모델 실습을 통해 다양한 컬러 레시피와 테크닉을 교육한다.
· 커트 교육: 에이바이봄 헤어 아티스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5월에는 마젤라 앤 팔머와 피트강의 컬래버레 이션 헤어 커트 세미나를 진행한다.
· 스태프 교육: 외국어 교육, 커트-컬러-펌(헤어 시술) 교육, 서비스 교육 등이 있다.


보태니컬하고 빈티지한 분위기의 에이바이봄 헤드스파룸.

에이바이봄 시그너처 헤드스파: 두피 진단 후, 고객 의 취향에 맞는 릴랙스 오일을 이용한 인할레이션을 시작으로 두피 스케일링, 보디 마사지, 두피 샴푸 및 마스크, 두피 지압, 림프 마사지(두피 타입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 선택 가능), 풋 리추얼 순으로 진행한 다. 세심한 두피 케어는 물론, 목과 등, 견갑골, 삼각근, 어깨와 발에 이르는 ‘수기 마사지’를 진행해 전 신의 피로를 풀어줘 두피 케어의 효과를 한층 높인다.(60분/ 22만원)



헤드스파룸의 식기는 많은 마니아층을 가진 프랑스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astier de villatte) 제품.


테라피스트의 가운도 에이바이봄이 지원하는 ‘하우스 오브 컬렉션스’ 의 작품으로 수놓았다.


헤드스파 고객을 위해 독일의 고급 차 브랜드 로네펠트를 준비했다.


에이바이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슬리 헤어 라인. 점판도 함께 운영한다.


보태니컬 가든의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제품 진열장.


헤드스파의 효과와 편안함을 극대화해주는 스파베드는 다카라 유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