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꽃미남 아이돌의 메이크업 화보 '립스틱도 자연스러워'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1.21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답지 않은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아직 봄을 얘기하기엔 이른 시기. 그러나 화장품시장의 봄은 진작 시작됐다. 화장품업계가 2020년 S/S 시즌을 겨냥한 색조 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한 발 빠르게 공개된 메이크업 화보들이 눈길을 끈다. 특히 최근 메이크업 화보는 젠더리스 트렌드를 타고 남성 스타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빈번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사진 : 네이처리퍼블릭
사진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전속모델 엑소(EXO)와 함께 글로벌 색조 캠페인에 돌입했다.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 등 색조 제품들이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힘입어 '12 Shades of Light'이라는 콘셉트의 엑소 메이크업 화보를 선보인 것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번 화보 제작에 엑소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공식 SNS를 통해 엑소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전체 콘셉트를 정하고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했다. 순수함과 섹시함을 넘나드는 엑소의 다양한 매력을 보고 싶다는 팬들의 염원을 빛과 그림자의 조화로 빚은 아름다움에 담아 감각적인 12가지의 이미지를 선보였다.

화보는 아침 8시의 찬란한 금빛 햇살을 머금은 #Glorious룩, 오후 12시 정오의 눈부신 태양처럼 빛나는 #A_ray_of_sunshine룩, 새벽 한 시 밤하늘을 수놓은 찬란한 별빛을 닮은 #Starlight룩 등 시간대별로 다른 분위기의 다채로운 메이크업 룩으로 이뤄졌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번 화보 전체 이미지를 담은 포스트 카드북을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멤버별 6초 숏필름도 공개했다.

사진 : 지방시 뷰티
사진 : 지방시 뷰티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지방시 뷰티 또한 공식 모델인 강다니엘과 함께한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강다니엘은 이번 화보에서 지방시 뷰티가 조만간 출시할 신제품인 '땡 꾸뛰르 쿠션'과 '땡 꾸뛰르 시티 밤'을 발라 특유의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강조하고 니트 스웨터를 매치해 포근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다른 컷에서는 대담한 꾸뛰르 무드를 담은 립스틱 '르 루즈' 시리즈를 입술에 바르고 화이트 셔츠와 블랙 터틀넥을 착용해 성숙하고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

지방시 뷰티 '최애템'으로 '멀티 로즈 퍼펙토 #N01 퍼펙트 핑크'를 꼽은 강다니엘은 이 제품에 대해 "평소 입술이 건조한 편인데 바르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져 좋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했다. 또 지방시 뷰티의 모델 발탁과 함께 뷰티에 부쩍 관심이 생겼고 팬클럽에서도 함께 응원해준다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화보 연출에 사용된 지방시 뷰티의 신제품은 오는 27일부터 일부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전 예약이 시작되며 다음 달 14일부터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 공식 출시된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