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중요해요! 실속파 Z세대를 위한 헤어 제품
  • 최은혜
  • 승인 2020.01.30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Z세대에게 딱 적당한 샴푸, 에센스 그리고 오일. 

1 무백 밤부민트 샴푸, 2 코티 프로페셔널 하이브리드 콤 아웃 에센스, 3 넘버쓰리 유루루카 플로라가드 블로우 미스트, 4 라본느 코스메틱 MJ 데미지 케어 에센스, 5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그루밍 그리즈,  6 아리미노 쿠오라인 헤어 오일

1 무백 밤부민트 샴푸 쉽게 기름지고 가라앉는 모발에 청량함과 볼륨을 부여하는 저자극 쿨링 샴푸. 특히 밤부민트 샴푸는 자몽워터 샴푸와 함께 스틱파우치(10ml)로도 출시돼 휴대가 간편하며, 자몽워터 샴푸는 촉촉한 느낌을 밤부민트 샴푸는 개운한 느낌을 주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2 코티 프로페셔널 하이브리드 콤 아웃 에센스 컬러 유지, 컨디셔닝, 열 보호 기능의 올인원 제품이다. 모든 헤어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불쾌한 습기를 막고 각종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3 넘버쓰리 유루루카 플로라가드 블로우 미스트 차 열매 오일, 시어버터, 해바라기 추출물이 모발을 보호하고 곡류 유래 단백질이 모발 손상을 보수하고 영양을 부여한다. 건조할 때 수시로 뿌려주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손상을 최소화한다. 

4 라본느 코스메틱 MJ 데미지 케어 에센스 천연 계면활성제와 마린 콜라겐, 연어, 진주 추출물이 함유되어 극 손상 모발의 회복을 돕는 제품으로 잦은 드라이와 화학 시술로 인해 지친 모발을 가진 이들에게 추천한다. 또 카모밀라 성분이 불쾌한 냄새가 모발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한다. 

5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그루밍 그리즈 모발의 뿌리 볼륨을 세우는 탄탄한 세팅력과 촉촉하게 젖은 듯한 윤기를 오랜 시간 지속하는 제품. 다양한 글로시 스타일 연출에 적합하다. 

6 아리미노 쿠오라인 헤어 오일 열 보호 성분인 비타민 C 유도체와 감마-도코사락톤이 함유돼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지켜주고,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과 스쿠알란 보습 성분이 뻣뻣하고 부스스한 모발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돈한다.

* Z세대는? 밀레니엄(Y2000) 세대(1980년대 중반부터 199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뒤잇는 세대를 말한다.(출처: 한경 경제용어사전) 국내 IT 붐 속에서 태어난 이들은 자연스럽게 디지털을 접하며 자라 영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민감하다. 디지털을 통해 꼼꼼하게 제품 정보를 찾아 비교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하면서도 남들과 다른 것에 끌리는 이들은 현재 패션, 외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소비 주역으로 자리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