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티지 아카데미, 겐 이토와 함께 미용 전문 강사 양성 과정 'T.T.T' 진행
  • 최은혜
  • 승인 2020.02.04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지 아카데미가 작년 12월과 지난 1월 제2기 강사 양성 교육 ‘Train The Trainer’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문적인 교육 인력을 길러내는 만큼 정통한 글로벌 티지 강사를 섭외 했다. 두 번에 걸쳐 한국에서 교육을 진행한 겐 이토를 만났다.

티지 겐 이토 디렉터

profile 미국 뉴욕 태생으로 영국으로 이주했다. 토니앤가이를 거쳐 티지 설립자인 앤서니 마스콜로와 각종 헤어쇼, 세미나, 워크숍, 작품 활동을 진행했으며 런던 mayfair 살롱에서도 같이 일했다. 2008년부터 티지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런던 아카데미 디렉터로 아카데미 교육과 매년 트렌드 발표를 담당했다. 2014년에는 런던 박스파크 베드헤드 헤어스페이스 살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으며 현재 티지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아시아퍼시픽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국과 아시아를 오가고 있다. 한국 미용인들에게 자기소개 해주세요. 런던에서 23년 살았고 모국인 도쿄로 옮긴 지는 6개월 되었습니다. 런던에서 티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활동을 비롯해 4년간 티지의 베드헤드 콘셉트 살롱도 운영했고요. 현재는 교육에 집중하며 아시아 마켓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은 4번째 방문입니다.

이번 강사 양성 과정은 어떤 내용으로 진행했나요? 이번 교육은 두 세션으로 나눠 12월은 기초, 1월은 크리에이티브 일정으로 진행했습니다. 12월에는 최근 론칭한 모던 클래식 시리즈에 대한 테크닉을 가르쳤는데, 기초지만 강사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어서 비중 있게 다루었습니다. 또 실기와 이론을 접목해 균형 있는 수업이 되도록 했습니다.

한국에서의 교육 소감은 어떤가요? 강사 양성 과정은 런던에서 7년간 하던 일이라 매우 익숙합니다. 이번에 참여한 한국의 교육생들은 이미 실력이 좋은 분들이여서 기술에 포커스를 두기보단 티지의 철학과 문화를 알리는 데 무게를 두었습니다. 강사 교육인만큼 대중 앞에서 헤어를 표현하는 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했죠.

티지 강사 양성 코스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유연성이 있다고 할까요. 특히 크리에이티브 코스는 강사가 요구하는 게 아닌 학생들이 주도해 결과를 만들어내도록 유도합니다. 또 교육 내용은 매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이면서도 크리에이티브해야 합니다. 향후 쇼를 위한 모델 작업 시에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강사 양성에 있어 중요한 점은 무엇입니까? 기술도 중요하지만 복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만큼 디자이너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초를 다지는 이번 교육의 첫 세션이 그래서 중요했고요. 크리에이티브를 하려면 옮고 그름을 알아야 하는데 여기서 옮고 그름이란 기술적인 면에 있어 각각 정 해진 룰에 맞는지를 가늠하는 것이지요. 이걸 알아야 창의적인 활동이 가능합니다.

강사가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지식도 중요하지만 창의적인 면도 필요합니다. 그래야 배우는 학생들이 자신을 보고 영감을 받을 수 있어요. 정보도 많아야 하고 스킬도 정확해야 합니다. 강사는 오랜 기간 쌓아온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능력이 필요하고 이것이 강사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좋아하는 티지 제품이 있나요? 최근 론칭한 카피라이트 라인을 좋아하는데 콤팩트 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그중 러스트 오일, 드라이 샴푸를 추천합니다. 

티지 강사 양성 코스

티지 강사 양성 코스의 지난 해 12월 교육에서는 티지의 모던 클래식 시리즈를 비롯해 티지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 각종 커트와 스타일 실습 및 토론이 이뤄졌다. 1월 교육은 현재 트렌드를 티지만의 스타일로 풀어나갈 수 있는 트레이닝 코스로 진행됐다. 티지 카피 라이트 제품(전통적이지만 여러 스타일에 쓸 수 있는 제품) 교육과 살롱에서 직접 대입할 수 있는 보브 테크닉, 클래식 테크닉에서 한 발 나아간 트랜지션코스, 클래식 테크닉에 자신의 색깔을 반영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과정이다. (강사: 겐 이토, 엔디 청, 에스 원장)  

강사 양성 코스 참가자

강사 양성 코스 참가자
에스 원장(티지아카데미 원장, 티지오테르 구의강변·광정 점, 티지헤어스페이스 세종대)
고춘화 원장(세종 래미안헤어),  한영 원장(오산 강운헤어), 강소영 원장(아산 아담헤어)
양유정(청담 티지오테르), 정인화 원장(평택 휴에이치), 형태 원장(청담 작은차이)
승환 원장(서울 웨이브 디아나), 조혜은 원장(부산 라쵸헤어샵), 황정순 원장(티지 고덕그라시움)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겐 이토)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