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각종 먼지로 뒤엉킨 '롤빗', 제대로 세척하고 있나요?
  • 최은혜
  • 승인 2020.02.07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미세먼지와 분비물이 쌓이는 두피와 모발. 매일 사용하는 헤어빗은 두피와 모발이 닿으므로 깨끗한 관리가 중요하다. 드라이를 하는 과정에서 롤빗 속에 미세먼지가 쌓여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이다. 헤어 디자이너이자 뷰티 크리에이터 쭈드레가 알려주는 초간단 롤빗 세척법!
 
롤빗 세척하기
 
롤빗을 세척하려면 꼬리빗과 세척용 에탄올, 칫솔 등이 필요하다.
[준비물] 롤빗(사진 제품: 쭈드레 대왕롤빗), 꼬리빗(가느다란 막대기 형태 가위로도 대체 가능), 세척용 에탄올(약국에서 60ml 2500원 정도에 구입 가능), 부드러운 모의 칫솔.
 
롤빗 세척법 1
1. 돈모와 돈모 사이 빗살 부분에 엉켜 있는 머리카락을 꼬리빗의 꼬리를 이용해 깨끗이 제거한다.
 
롤빗 세척법 1
2. 세척용 에탄올을 롤빗에 골고루 분사한다. 분사 후 드라이기나 자연 바람, 햇빛으로 건조한다. 이때 물 사용은 금물! 나무 빗은 물에 닿으면 변형되고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롤빗 세척법 1
3. 더 섬세한 관리를 원한다면 부드러운 모의 칫솔로 머리카락이 제거된 돈모 사이와 열판 부분을 살살 문질러준다. 롤빗에 쌓인 두피 각질, 비듬 등이 제거되며 롤빗의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 위의 과정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반복한다. 다른 브러시에도 적용 가능.
 
* 롤빗 관리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그라피> 2월호를 참고하세요!
 
헤어 디자이너 쭈드레(포레스타)
도움말 및 연출 쭈드레(포레스타) - 쭈드레 대왕롤빗 시리즈 개발, 각종 드라마 및 화보 작업과 헤어 세미나 진행.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