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핑크 공주로 변신한 은하, 헤어 컬러 오래 유지하는 방법은?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20.02.07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월 만에 컴백한 여자친구가 6일 방송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인 가운데, 핑크 헤어 컬러로 화려하게 변신한 은하가 유독 눈에 띤다. 핑크 헤어는 컬러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번 탈색을 하며 시간과 노력을 들어야 하는 작업인 반면 유지 기간은 2주 정도로 짧은 편. 공들여 발색한 헤어 컬러의 유지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출처: 여자친구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여자친구 공식 인스타그램
컬러 퇴색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염색 모발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염색모 전용 샴푸에는 컬러의 퇴색을 막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퇴색을 막고 컬러 유지력을 높인다. 특히 염색을 하면 모발이 알칼리화 되고 염색 성분이 잔류하면서 지속적인 손상을 야기하는데 대부분의 컬러 샴푸에는 알칼리화된 모발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거나 모발을 케어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손상을 억제한다.
 
컬러 퇴색 방지 샴푸
(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레삐 아마존스토리 내추럴 컬러 샴푸 다양한 식물 추출 성분과 영양 성분이 염색 후 모발 잔류 염료 및 알칼리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자연 유래 아미노산 계면활성제 및 자연 보습 인자 성분이 염색 후 모발 퇴색을 방지한다.

알비에치 오브라 모이스처라이징 샴푸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아마존 식물 성분으로 만든 천연 샴푸로, 코코넛 야자수 추출물과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모발 세정력이 우수하고, 수분 보습력이 뛰어나며 영양 성분을 함유해 모발 손상을 예방한다.

메르윈 화이트라벨 컬러킵 샴푸 식물과 허브 추출물이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만들고, 염색 후 선명한 색감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키토산 필름이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퇴색을 막아주는 컬러 킵(Color Keep) 샴푸다.

르에쓰 컬러 업 스테이 샴푸 컬러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크 아미노산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 내부에 빠르게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강화하고, 스위트 아몬드 성분이 모발 깊숙이 침투된 단백질 성분의 유실을 방지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서브리믹 루미노포스 샴푸 모발 본연의 상태를 유지시키는 헤어 리포밍 테크놀로지를 적용했으며 컬러에 생기를 더해 컬러의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프로방스 장미와 불가리안 장미 고유의 향이 풍부하게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제품 촬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