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청순 클래식 꾸안꾸! 드라마 '블랙독' 서현진표 단발의 매력
  • 최은혜
  • 승인 2020.02.10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tVN 드라마 '블랙독' 공식 홈페이지
출처: tVN 드라마 '블랙독' 공식 홈페이지

현실감 넘치는 학교판 '미생'으로 불린 tVN 드라마 '블랙독'이 종영했다. 드라마마다 매번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받았던 서현진은 이번에는 기간제 교사 '고하늘'로 변신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극중 서현진은 교사라는 직업에 맞게 군더더기 없는 시스루 뱅과 스트레이트 단발을 연출해 단정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남겼다. 

이처럼 단발은 웨이브와 앞머리의 유무, 커트 방식, 헤어 컬러 등 변화를 주었을 때마다 이미지가 훨씬 다양해질 수 있다. 무거운 라인이 매력적인 그래쥬에이션 커트에서부터 얼굴형을 커버하는 레이어 커트와 자유로운 움직임의 섀기 커트까지 각각의 매력이 있다.

출처:&nbsp; tVN 드라마 '블랙독' 공식 홈페이지<br>
출처: tVN 드라마 '블랙독' 공식 홈페이지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이라면 턱 선을 슬림하게 표현해주는 턱 선까지의 길이를, 각진 얼굴형은 시선을 위로 분산시키는 턱 선 위의 길이가 좋다. 밋밋한 이목구비가 걱정이라면 풍성한 웨이브를, 도드라진 광대뼈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레이어 커트를 추천한다.

일자 단발의 단정하고 밋밋한 느낌이 싫다면 셀프 스타일링에 도전하면 어떨까? 판 고데기로 끝부분을 C컬로 말아주는 인컬 스타일은 우아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끝부분을 살짝 뻗치게 연출하는 아웃컬은 시크한 이미지를, S컬은 사랑스럽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또 발레아쥬, 하이라이트 등의 포인트 염색으로 변화와 차별화를 주는 것도 추천하는데, 뿌리가 자라도 자연스럽고, 결마다 빛나는 컬러가 개성을 드러낸다. 시간이 지날수록 축 처지는 단발이 부담스럽다면 고정력이 뛰어난 헤어 제품을 뿌리에 살짝 뿌리고 드라이어로 스타일링하면 볼륨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