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코로나19 때문에 막힌 업무, AR 기술로 해결하세요”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3.11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펙트(Perfect Corp.)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업무 애로를 겪고 있는 화장품·뷰티 기업들을 위해 소통형 증강현실 플랫폼 ‘유캠 A.R.T.’를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이미지  : 퍼펙트)
퍼펙트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업무 애로를 겪고 있는 화장품·뷰티 기업들을 위해 소통형 증강현실 플랫폼 ‘유캠 A.R.T.’를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이미지 : 퍼펙트)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사인 퍼펙트(Perfect Corp.)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업무 애로를 겪고 있는 화장품·뷰티 기업들을 위해 소통형 증강현실 플랫폼 ‘유캠 A.R.T.(YouCam AR Training)’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퍼펙트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이 늘고 국내외 출장도 어려워지면서 업무에 차질이 빚어지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점을 감안, 이번 솔루션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캠 A.R.T.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라이브스트림 채널을 개설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쉽게 서로 소통하며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채널 개설자는 슬라이드쇼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고 질문에 응대할 수 있으며 바로바로 의견을 받을 수 있는 투표 및 설문 조사를 진행할 수도 있다. 또 최신 AR 기술로 구현된 디지털 메이크업 체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현실적인 가상 뷰티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AR 뷰티 체험을 경험하는 한편 ‘좋아요’와 댓글을 달며 실시간으로 의견을 공유하고 질문함으로써 디지털 트레이닝 코스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무상 공개 대상은 뷰티 관련 기업 및 관련 유통 사업자들로 퍼펙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제공 대상으로 확정되면 오는 7월 31일까지 유캠 A.R.T.의 AR 트레이닝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매주 3회, 각 60분의 증강현실 트레이닝 세션 개설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직원 간 커뮤니케이션 및 원격 트레이닝이 가능하며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리란 기대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Alice Chang)은 “기업들이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긴급한 변화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직원들의 교육 과정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격 AR 라이브 트레이닝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함으로써 뷰티 브랜드들이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퍼펙트는 증강현실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을 비롯한 뷰티 앱 시리즈로 8억 건 이상 다운로드 수를 돌파한 뷰티 AI·AR 회사로 전 세계 유수의 화장품 기업들을 파트너사로 확보하고 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