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포토슈팅은 나의 힘' 르보헤어 테요 원장
  • 최은혜
  • 승인 2020.03.17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롱워크는 물론 꾸준한 포토슈팅과 세미나를 진행하며, <그라피> 3월호 화보 '퍼지 앤 컬리'를 작업한 르보헤어 테요 원장 인터뷰.

르보헤어 테요 원장

<그라피>와 1년 만의 작업인데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요? 세미나 요청이 부쩍 늘어 제법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살롱워크와 크리에이션 작업도 틈틈이 하고 있어요.

<그라피> 3월호 화보 '퍼지 앤 컬리'

이번 화보를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나요? 요즘 모델 섭외가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멋진 두 모델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또 훌륭한 의상을 흔쾌히 협찬해준 ‘A.X.V’ 덕분에 순조로운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밀본 포토 세미나

포토워크나 작품을 만들 때 어디에서 영감을 얻나요? 요즘은 유럽 쪽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서 작품에 접목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틈나는 대로 SNS를 둘러보고 잡지에서도 참신한 디자인이 있다면 스크랩해서 참고하고요.

작업 시 즐겨 쓰는 밀본 니제르 드레시아 젤리 

작업 시 추천하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웨티한 디자인을 할 때는 밀본 니제르 젤리를 사용하고 거친 질감을 원할 때는 밀본 프레쥼 왁스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때그때 원하는 질감에 따라 적절히 혼합해서 사용할 때도 있고요.

올해 도전하고 싶은 작품이나 계획이 있나요? 지금까지는 모델들의 실제 모발로만 디자인을 하려고 했었는데 아무래도 커트나 과감한 헤어 컬러를 꺼려하는 분들이 많아 가발을 이용한 아방가르드 디자인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모 통가발은 가격이 부담스러워 직접 제작해 사용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2017 KHA 살롱스타일 부문 금상 수상작 ‘Fresh’

2017 KHA 살롱스타일 부문 금상 수상작 ‘Fresh’

2018 KHA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수상작 ‘Neoretro’

2018 KHA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수상작 ‘Neoretro’

2019 KHA 아카데미 포토슈팅 세미나 작품 

2019 KHA 아카데미 포토슈팅 세미나 작품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심균수(인터뷰이)


관련기사